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MBC 방송 프로그램 타이틀 '선덕여왕', '아마존의 눈물', '계백', '욕망의 불꽃', '김수로' 등 수많은 캘리 타이틀을 30여 년 넘게 제작해 온 캘리그래퍼 박명호 MBC ART그래픽디자인 국장의 노하우를 담은, 방송 프로그램 타이틀을 한눈에 보면서 참고할 수 있는 캘리 프로그램 제작 전문도서이다.

'PART 1 TV 타이틀 캘리그래피란?' 1. TV 타이틀 캘리그래피란?, 2. TV 타이틀 캘리그래피 제작과정, 3. 캘리그래피 제작도구, 4. 캘리그래피 제작도구에 따라 다양한 디자인, 'PART 2 프로그램 장르별 캘리그래피' 1. 드라마 프로그램 캘리그래피, 2. 예능 프로그램 캘리그래피, 3. 시사 프로그램 캘리그래피, 4. 보도 프로그램 캘리그래피, 5. 라디오 프로그램 캘리그래피”와 'PART 3 다양한 외부 캘리그래피' 1. 패키지 디자인, 2. 북커버 디자인, 3. 순수 캘리 작품, 4. 캘린더 디자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최근작 :<박명호의 TV 타이틀 캘리그래피로 제작하기>,<캘리야 놀자>,<TV 타이틀 디자인>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

박명호 (지은이)의 말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디자인 방식이 기존의 아날로그적 영역을 상당 부분 대체해 왔다는 점을 부정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인간의 감성은 유행을 타기 마련이고 그 기반에는 아날로그적 감성이 언제나 일정 부분 자리잡고 있다는 점도 엄연한 사실입니다. 오늘날 캘리그래피가 사람들의 아날로그적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것 역시 같은 맥락이라고 생각합니다. 손과 필기구로 만들어진 글씨가 단순히 글자에 담긴 의미를 전달하는 것을 넘어 다양한 서체, 유려한 장식 그리고 예술혼을 통해 시각적으로도 그 의미가 배가되는 경험이 인스턴트 문화가 범람하는 현 세태에 큰 울림을 가져다 준 것입니다. 그리고 필자는 대한민국의 방송 로고 디자인과 캘리그래피 분야를 개척해 온 일원으로서 현재 캘리그래피가 누리고 있는 인기에 대해 대단한 자부심과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기존의 지상파에 더해 종편, PP 등 다양한 채널 사업자가 등장하면서 방송의 영역이 급격히 확장되고 있습니다. 그에 발맞춰 방송 디자이너에 대한 수요도 늘어나고 있으며, 영화, 패키지, 광고, 출판, 순수미술 등 캘리그래피가 활용될 수 있는 분야도 경계가 희미해지고 있습니다. 필자가 세상에 내놓는 이 책이 캘리그래피 전공자와 비전공자를 막론하고 디자인을 업으로 삼고 있는 모든 분들께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작가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