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지구를 살리는 어린이’의 여덟 번째 책으로, 도시 가족 차도희네가 농촌으로 휴가를 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통해 흙의 소중함에 대해 일깨워 준다. 차도직 씨는 도시 토박이인 아내 나교양과 딸 차도희를 이끌고 고향인 농촌으로 여름휴가를 떠난다.

그곳에서는 친구 오농군과 김지룡이 친환경 유기농법으로 농사를 지으며 우리 땅을 소중히 가꾸고 있다, 농촌에서 직접 감자도 뽑고, 흙집에서도 살아 보면서 도희네 가족은 흙을 망가뜨리는 여러 원인들을 비롯, 그로 인한 생태계 파괴의 위험성에 대해 깨닫게 되고, 도시에서도 흙을 지킬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배운다.

도시 가족의 흙 살리기 대작전!

도시에서 나고 자라 도시 생활만 좋아하던 차도희 모녀가 아빠 차우직 씨의 강력히 주장으로 울며 겨자 먹기로 여름방학에 아빠의 고향인 농촌에 휴가 겸 일손 돕기를 하러 간다. 콘크리트 속에 갇혀 흙냄새 맡을 일 없던 도희 모녀는 지렁이는 징그럽고, 똥은 쓸모없는 거고, 벼에도 꽃이 피냐는 질문을 하며 상식 파괴의 진면모를 마구 뽐낸다.
훌륭한 농사꾼이 되기를 꿈꾸는 총명네 식구와 지렁이를 키우는 새롬이 부녀를 만나 아파트와 골프장을 짓기 위해 사라지고 있는 숲과 마구 망가지고 있는 흙에 대해 알게 되고, 토양오염을 비롯한 환경문제에 눈뜨고 흙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으로 바뀌는데……. 도희와 함께 유기농 마을에서 흙을 지키는 방법을 배워 보자.

최근작 :<조선 판타스틱 잉글리시>,<첫사랑 49.5℃>,<은명 소녀 분투기> … 총 8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90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에서 역사를 공부하며 느낀 세상의 이야기들을 그림을 통로로 재미있게 전하고 있습니다. 현재 ㈜예성크리에이티브 대표, 한국어린이그림책연구회 회원이며, 강남구립어린이도서관에서 미래의 그림 작가님들과 만나 소통하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 코딩 동화 〈팜〉 시리즈와 《우리는 다양해: 생물》, 《이진우 기자의 몬말리는 경제모험》, 《우리 아빠가 어때서!》 등이 있고, 그린 웹툰으로는 《안동 선비의 레시피》, 《인이와 공이의 메타버스 여행》, 《제가 조선의 운명을 바꿔보겠습니다》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