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거꾸로 생각하는 어린이 8권. 친구들과 사이가 좋지 않은 솔이와 싸움 대장 유식이와의 대립과 화해를 통해, ‘우정의 소중함’에 대해 생각하게 한다. 또한 늘 혼자였던 솔이가 유식이의 마음을 받아들이고 친구들과 함께 괴물들을 물리침으로써 ‘협동의 중요성’을 깨닫는 과정을 그렸다.

이 책은 괴물이 등장했던 이전 책, <학교가 괴물로 가득 찬 날>에서 얘기된 유식이와 괴물의 대결에서 확장되어, 이번에는 솔이와 친구들 그리고 괴물과의 대결 구도를 만들었다. 무섭고 어려운 일이 생겼지만, 친구들과 함께 괴물에 대항해 싸우면서 비협조 인간이던 솔이는 서서히 친구들에게 마음을 연다. 그리고 사랑하는 친구들이 있음으로써 마음을 합해 함께하는 즐거움을 배운다.

작가의 말_ 문제 해결을 위해 필요한 건 무엇일까요?

0장 소원을 말해 봐!
1장 비협조 인간 1호
2장 우리 반에 찾아온 괴물들
3장 교실의 주인은 우리야!
4장 괴물들과 벌이는 피구 한판
5장 우리가 해냈어!

반 활동에 잘 참여하지 않는 솔이는 유식이에게 ‘비협조 인간 1호’라 불린다. 청소를 안 하고 도망간 다음 날, 유식이는 솔이에게 운동장 청소를 시키고, 솔이는 청소를 하다가 ‘소원 노트’를 줍는다. 소원을 적으면 이뤄지는 노트에, 솔이는 ‘유식이가 없어졌으면 좋겠다!’라고 쓴다.
실제로 유식이가 사라졌다 돌아오면서, 갑자기 이상한 괴물들도 나타난다. 온몸에 붕대를 감은 미라부터 눈이 세 개인 가로세로, 뱀 머리를 한 메두사 괴물 등등. 괴물들은 솔이네 교실을 차지하겠다며 나서지만, 반 친구들도 지지 않고 맞선다. 서로 자기 학교라고 우기다가, 결국 피구를 통해 학교의 주인을 정하기로 한다.
싸움 대장 유식이는 솔이에게 함께하자며 손을 내밀지만, 솔이는 속마음과는 다르게 유식이의 제의를 거부한다. 솔이를 제외한 반 친구들 모두 똘똘 뭉쳐 괴물들을 내몰려 노력하지만, 역부족이다. 그러나 피구가 시작되면서 어느새, 솔이도 함께하게 된다. 모두가 힘을 합치자, 어려울 것만 같은 싸움에 빛이 보이기 시작하는데…….

수상 :2011년 볼로냐국제아동도서전수상작
최근작 :<오늘 밤은 스웩이 넘칠 거야>,<드로즈 왕국 원정대 1>,<코드네임 세트 - 전9권> … 총 169종 (모두보기)
소개 :어릴 적부터 이야기 만드는 걸 좋아했다. 만화를 그리다 그림책 『거짓말 같은 이야기』로 2011 볼로냐 라가치상 우수상을 받았다. 그림책 『나의 엄마』 『꽃을 선물할게』 『눈보라』, 그래픽 노블 ‘코드네임’ 시리즈 등을 냈으며, 지금은 장편 동화와 그래픽 노블, 청소년 소설을 쓰고 그리고 있다.

위즈덤하우스   
최근작 :<생각에 생각을>,<어린이를 위한 이순신의 바다 2>,<퍼플젤리의 유통 기한>등 총 1,978종
대표분야 :인터넷 연재 만화 1위 (브랜드 지수 652,024점), 성공 1위 (브랜드 지수 1,219,249점), 정리/심플라이프 1위 (브랜드 지수 65,01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