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천점] 서가 단면도
(0)

전통 사상이나 전통 예술을 전공한 한국의 학자들이 가장 많이 범하는 실수는 한국 예술미의 사상적 근원을 중국 사상에서 찾는 것이다. 그들은 으레 한국 예술미가 중화사상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믿는다. 만일 이것이 사실이라면 한국의 예술과 중국의 예술은 같은 모습으로 드러나야 한다. 이것이 사실이 아닌 것은 삼척동자도 다 안다. 양국의 전통 예술은 다르다. 달라도 매우 다르다.

이 책은 바로 한국인과 중국인들의 세계관이 얼마나 다른가에 대해 다루고 있다. 이를 위해 우선 양국인들이 전통적으로 지녔던 세계관을 자연관을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이 작업은 우선 사상에 대한 분석으로 이루어졌는데 이 연구가 완성되기 위해서는 구체적인 사례가 필요했다. 이 예로 보편적인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생각해 한국의 경우는 창덕궁과 그 후원을 선정하고 중국은 자금성의 이화원을 골랐다.

첫문장
앞에서 말한 대로 우리는 이러한 생각을 갖고 연구에 임했는데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선행 연구들을 검토하는 일이다.

최근작 :<한국미 자연성 연구>
소개 :2006년 북경외국어대학교 한국어과 학사
2008년 이화여대 국제대학원 한국학과 석사
2018년 이화여대 국제대학원 한국학과 박사
2018년~2019년 현재 명지대학교 한국건축문화연구소 연구원으로 재직 중
최근작 :<아는 듯 몰랐던 한국 문화>,<종교분쟁, 무엇이 문제일까?>,<최준식의 메타 종교로 가는 마지막 춤 세트 - 전3권> … 총 133종 (모두보기)
소개 :서강대학교 사학과 졸업
미국 템플대학교 종교학과 대학원 졸업
이화여대 한국학과 교수 역임
현재 이화여대 명예교수
대표 저서: 『한국인에게 문화는 있는가』, 『한국 음식은 ‘밥’으로 통한다』, 『한 권으로 읽는 우리 예술 문화』, 『예순 즈음에 되돌아보는 우리 대중음악』, 『국악, 그림에 스며들다』(공저), 『그릇, 음식 그리고 술에 담긴 우리 문화』, 『서촌이야기』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