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노원역점] 서가 단면도
(0)

"이 책은 여성의 이야기다. 마흔 살이라는 나이를 넘어서도 꾸준히 성장하는 여성들의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지은이 리사 콩던은 책의 서두를 이렇게 시작한다. 책에는 나이가 들어서도 충만한 인생을 살고 있는 여성들이 소개되어 있다. 지워져 있던 여성들, 사라져간 여성들의 목소리를 듣고 제자리를 찾아주는 것, <우리는 매일 새로워진다>는 그런 시도를 담고 있다.

지은이 리사 콩던은 이제 여덟 권의 단행본을 출간한 왕성한 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 예술가이다. 하지만 지은이는 자칭 '대기만성형 인간'으로, 서른한 살이 되어서야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고, 마흔 살에 일러스트레이션 작업을 시작했으며 첫 책이 나온 것은 마흔네 살이 되었을 때였다.

많은 여성들처럼 나이가 드는 것을 두려워했지만 실제로 그 일이 닥쳤을 때 지은이는 "해가 갈수록 더 용감해지고 더 강해지고 더 자유로워"지는 자신을 발견했다. 그리고 이 주제를 사람들과 나눌 필요가 있다고 느꼈다. 지은이가 2014년 자신의 블로그에 이 주제에 관해 올린 에세이는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고, 여러 사람들이 "뒤늦게 꽃을 피운 여성, 인생 후반에 경력의 정점을 찍은 여성, 마흔 넘어 흥미로운 인생을 살기 위해 파격적인 행동을 취한 여성"을 추천해왔다.

지은이는 자신이 이미 알고 존경하고 있던 '나이든 여성들'뿐 아니라 SNS상의 여러 사람들이 추천한 '나이든 여성들'을 소개하기로 결심했고, 애초에 출판사와 계약한 책의 분량 다섯 배는 쓸 수 있을 정도의 여성들의 목록이 작성됐다. 그리고 그중에서 최고를 선별하는 작업을 거쳐, 리사 콩던 특유의 아름다운 일러스트레이션과 함께 이 책이 발간되었다.

첫문장
어느 날 나는 서핑을 잘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 나이 마흔아홉 살이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18년 8월 25일자 '한줄읽기'
 - 문화일보 2018년 8월 24일자

최근작 :<그림으로 보는 원소 백과>,<내일의 나를 응원합니다>,<우리는 매일 새로워진다> … 총 9종 (모두보기)
SNS :http://www.lisacongdon.com/
소개 :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독학으로 자신의 길을 개척해 왔고, 예술가이자 교육자로서 대학에서 강의도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매일 새로워진다》, 《내일의 나를 응원합니다》, 《어썸 스케치북》 등의 책을 펴냈고, 《우리의 이름을 기억하라》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림으로 보는 원소 백과》는 출간 즉시 미국 아마존 백과 분야 1위에 올랐고, 캘리포니아독서협회가 주관하는 ‘유레카!’ 어린이 논픽션 은상을 수상했습니다.

www.lisacongdon.com
최근작 : … 총 69종 (모두보기)
소개 :연세대학교와 동 대학원에서 불문학을 공부하고 이화여자대학교 통번역대학원에서 한영번역을 전공했다. 옮긴 책으로 『어둠의 미술』(2023, 미술문화), 『여기, 아르테미시아』(2022, 아트북스), 『나의 절친』(2021, 아트북스), 『반 고흐, 별이 빛나는 밤』(2020, 아트북스)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