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네이버캐스트 ‘미술의 세계’에 연재한 「몸으로 본 서양미술」을 새롭게 다듬고 작품을 추가 및 보완하여 한 권의 책으로 묶은 것이다. 관능의 대상인 ‘몸’, 그중에서도 몸의 디테일을 좇아 들려주는 서양미술 이야기는 연재 당시, 방대한 미술사를 독특한 시각으로 읽어낸다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의 호기심과 흥미를 유발했으며, 몸의 디테일과 그림의 해석에 따라 여러 화제를 모았다.

‘몸의 디테일’에 초점을 맞추고 전개되는 작품의 뒷이야기는 미술을 보다 친근하게 이해하도록 돕는다. 이는 감상자의 시선이 그림의 다양한 지점에 놓일 수 있게 확장시키며 더불어 독창적인 관찰을 가능케 한다. 이를 통해 감상자는 비로소 안다고 믿었던 그림 앞에서 놀라움을 발견하고, 처음으로 작품을 제대로 훑어봄으로써 화가가 전하고자 한 함축적인 의미를 제대로 파악하게 된다. 그리고 그 순간, 이 책은 우리에게 가만히 그림 가까이로 다가오라는 신호를 건넨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6년 12월 17일자 '책의 향기'
 - 중앙일보 2016년 12월 17일자 '책꽂이'

최근작 :<반 고흐>,<리더를 위한 유쾌한 그림 수업>,<나쁜 그림> … 총 15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에서 국문학, 대학원에서 미학을 전공했고, 시각예술과 정신분석학에 관한 논문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미술 잡지 기자와 큐레이터로 일하던 중 뉴욕에 체류하면서 예술 행정을 공부했다. 현재는 유경희예술처방연구소를 만들어 인문학과 예술을 통섭하는 맞춤 강좌로 대중과 만나고 있다. 지은 책으로 『치유의 미술관』, 『가만히 가까이』, 『나쁜 그림』, 『리더를 위한 유쾌한 그림 수업』, 『교양 그림』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