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김영하의 ‘여행자 시리즈’ 두 번째 책으로 작가만의 도쿄를 담았다. 책에는 관광명소에 대한 세세한 정보나 식도락가들을 위한 레스토랑 소개가 없다. 작가가 직접 찍은 사진, 여행과 카메라에 관한 에세이, 그리고 신작 소설 ‘마코토’가 있다. 도쿄라는 도시가 여행자에게 보여주는 색과 맛과 향, 그곳에서 사람들이 어우러져 살아가는 방식, 여행이 주는 지나치지 않을 만큼의 고독과 행복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작가는 도쿄의 길거리와 관광지에서 마주치는 이름 모를 사람들도 허투루 지나치지 않는다. 그들의 걸음걸이, 말하는 방식, 식탁 매너 등을 꼼꼼히 살핀 뒤 그들의 삶의 태도와 철학을 읽어낸다. 맥줏집에서 내오는 생맥주의 거품, 스쳐지나가기 쉬운 작은 옷가게들에서 일본인들의 장인적인 특성과 자기 일에 대한 자부심을 발견하기도 한다. 거리를 거니는 사람들과 하나가 되어 도시를 이해하고 느끼는 것이다.

작가의 신작 소설 '마코토'의 배경인 도쿄 또한 다정하고 따뜻한 삶의 공간으로 그려진다. 지영은 대학원에서 국문학을 공부하는 20대 후반의 한국인 여성이다. 그녀는 일본에서 한국으로 유학 와 같은 대학원에서 박사과정을 공부하는 일본인 청년 마코토를 짝사랑한다. 그러나 피부가 뽀얗고 얼굴이 갸름한 현주가 끼어들어 고백 한번 못 해보고 포기한다.

어느덧 서른이 된 지영은 선배의 광고회사에서 일하며 하루하루를 간신히 버텨내고 있다. 대한민국의 평범한 여성으로 살아가며 누구에게도 쉽게 다가가지 못한 채 홀로이기를 선택했다. 그런 그녀가 일본의 긴자에서 영화의 한 장면처럼 마코토와 재회하는데... 작가는 눈이 크고 볼이 통통한 귀여운 여종업원들이 일하는 시모키타자오의 와플가게처럼 유쾌하고 달콤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1. Short Story

2. Eyes Wide Shots in Tokyo

3. Essay

수상 :2018년 오영수문학상, 2015년 김유정문학상, 2012년 이상문학상, 2007년 만해문학상, 2004년 동인문학상, 2004년 이산문학상, 2004년 황순원문학상, 1999년 현대문학상, 1996년 문학동네 작가상
최근작 :<여행의 이유 (개정증보판)>,<[북토크] <여행의 이유 (개정증보판) > 김영하 작가 북토크>,<검은 꽃> … 총 130종 (모두보기)
인터뷰 :영원히 쓰고 싶은 소설, <검은 꽃> - 2003.08.19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