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일산점] 서가 단면도
(0)

역사를 바꾼 인물들 12권. 배움에 대한 열망과 평범한 삶에 대한 갈망 그리고 가장 낮은 곳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을 향한 뜨거운 사랑을 가졌던 헬렌 켈러의 인간적 면모를 집중적으로 다루었다. 이를 통해 어린 독자들이 마음을 아프게 하거나 기쁘게 하는 정서와 감정이라는 눈에 보이지 않는 감각에 대해 깊이 들여다보고 그 세계를 타인과 공유하며 교감하는 것이야말로 삶의 본질임을 깨달을 수 있게 될 것이다.

또 본문 말미에는 보고 듣고 말하는 평범한 축복을 누리지 못하는 사람들에 대해 안타까워했던 헬렌 켈러의 에세이 「사흘만 볼 수 있다면」을 수록하였다.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삶을 살았던 헬렌 켈러가 단 사흘만이라도 보기를 바랐던 그 간절함은 우리의 무감각하고 무관심한 마음을 흔들어 깨우는 부드러우면서도 강한 손길이 되어 줄 것이다.

1. 빛과 소리를 잃은 아이
2. 치료할 수 없지만, 교육할 수 있다
3. 고집 센 아이? 세상에서 가장 외로운 아이!
4. 설리번 선생이 일으킨 기적
5. 세상 밖으로의 첫걸음
6. 표절의 소용돌이 속에서
7. 장애인에게 닫힌 배움의 문을 열다
8. 감각을 뛰어넘어 마음으로 본 세상
9. 가장 낮은 곳에서 빛이 되다a
10. 사흘만 볼 수 있다면

글쓴이의 말 | 역사인물 돋보기

장애인은 가족들에게 버림받고, 구걸로 삶을 연명하던 시절, 헬렌 켈러는 생후 19개월 만에 눈과 귀가 멀면서 말도 못하게 된다. 이후, 존재하지만 누구하고도 함께 어울릴 수 없는 유령과도 같았던 헬렌 켈러는 자랄수록 고집 세고 난폭한 행동을 보인다. 하지만 일곱 살에 만나게 된 앤 설리번 선생의 헌신적인 사랑과 교육 덕분에 자신을 표현하고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게 되고, 하버드 대학의 여자학부인 래드클리프 대학을 장애인 최초로 졸업하게 된다. 이후 장애인들의 인권을 위해 헌신했을 뿐 아니라 노동 운동과 반전 운동 등 사회 문제에 깊이 참여하게 된 헬렌 켈러는 보고 들을 수 있는 사람들이 외면한 가장 낮은 자리에 있는 사람들에게 마음으로 다가갔다. 평생을 장애를 안고 살면서 자신의 고통을 빛으로 일군 헬렌 켈러는 살아생전에 ‘미국의 가장 위대한 여성’으로 추앙받았다.

최근작 :<헬렌 켈러, 사흘만 볼 수 있다면>,<신사임당, 예술을 사랑한 위대한 어머니>,<경주 최 부잣집은 어떻게 베풀었을까?>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에서 태어났으며, 고려대학교에서 국어국문학과 문예창작학을 공부했습니다. 오랫동안 아동청소년문학 전문 기획 및 편집자로 활동하며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해 유익하고 감동적인 책을 펴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경주 최 부잣집은 어떻게 베풀었을까?』, 『신사임당, 예술을 사랑한 위대한 어머니』, 『헬렌 켈러, 사흘만 볼 수 있다면』 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 … 총 59종 (모두보기)
소개 :어릴 적에 보던 그림책을 여전히 즐겨보며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동안 그린 책으로 『무지개 마을 도깨비 학교』, 『꿀 독에 빠진 여우』, 『형님이 되었어요』, 『별나라 마트 습격 사건』, 『우리 조상들은 얼마나 책을 좋아했을까』, 『방귀 마을 방귀 잔치』 등이 있습니다.

보물창고   
최근작 :<아름다운 소음>,<밤의 정원에서>,<너는 이야기야>등 총 432종
대표분야 :그림책 12위 (브랜드 지수 71,087점), 그림책 13위 (브랜드 지수 671,865점), 어린이를 위한 고전 13위 (브랜드 지수 18,37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