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니체의 철학을 작품에 담아낸 작가와 그들의 대표작을 읽는 '로쟈의 세계 문학 강의'. '곁다리 인문학자', '인터넷 서평꾼'으로 몸을 낮춰 자처하는 저자 이현우는 '로쟈'라는 필명으로 더 유명하다. 철학에서 역사.과학.문학까지 거의 모든 책을 읽어주는 '믿을 만한 문학 선생' 로쟈가 소개하는 새로운 독법. 수없이 쏟아지는 세계 문학 사이에서 어떤 책을 어떻게 읽어야 할지 망설이는 이들을 위한 독특한 문학 가이드다.

니체의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를 시작으로 카잔차키스의 <그리스인 조르바> <최후의 유혹>, 서머싯 모옴의 <달과 6펜스> <인생의 베일> <면도날> 그리고 쿤데라의 <정체성> <농담>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 등 고전 리스트에서 빠지지 않는 작가들의 대표작을 로쟈 특유의 시니컬한 유머와 함께 명쾌하게 읽을 수 있다.

니체의 영향을 받은 작가들이라면 셀 수 없이 많겠지만 로쟈가 지극히 주관적으로 선택한 카잔차키스, 모옴, 쿤데라의 작품 읽기는 독특한 구성으로 책읽기의 즐거움을 배가한다. 니체의 핵심 개념인 '초인' '영원회귀' '운명애'를 비롯해서 철학의 기초를 꼼꼼하게 다지고, 니체에게 감명 받아 자신의 삶을 뜨겁게 성찰한 작가들의 작품 세계를 섬세하게 돌아본다.

최근작 :<[큰글자도서] 너의 운명으로 달아나라>,<로쟈의 한국문학 수업 : 여성작가 편>,<로쟈의 한국문학 수업 : 남성작가 편> … 총 64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노어노문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로쟈’라는 필명을 가지고 매일 새롭게 출간되는 책들을 소개하는 서평가로 활동하며 이름을 알렸다. 주로 대학 바깥에서 러시아문학과 세계문학, 한국문학, 인문학을 강의하며 여러 매체에 칼럼을 연재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로쟈의 러시아 문학 강의》, 《로쟈의 세계문학 다시 읽기》, 《로쟈와 함께 읽는 문학 속의 철학》, 《로쟈와 함께 읽는 지젝》, 《너의 운명으로 달아나라》, 《책에 빠져 죽지 않기》, 《책을 읽을 자유》 등이 있다.

마음산책   
최근작 :<무엇을 드러내고 무엇을 감출까>,<숲을 읽는 사람>,<달콤한 인생>등 총 368종
대표분야 :영화/드라마 3위 (브랜드 지수 140,947점), 에세이 5위 (브랜드 지수 844,139점), 책읽기/글쓰기 11위 (브랜드 지수 30,73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