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위대한 개츠비>의 작가 F. 스콧 피츠제럴드와 스크리브너스사의 전설적인 편집자 맥스웰 퍼킨스가 21년 동안(1919~1940년) 주고받은 편지 모음이다. 영화 [지니어스]의 주인공이기도 한 퍼킨스는 피츠제럴드와 어니스트 헤밍웨이, 토머스 울프 등 최고의 작가들을 키워낸 천재 편집자다. [지니어스]가 퍼킨스와 울프의 이야기였다면 <디어 개츠비>의 주인공은 피츠제럴드와 퍼킨스다.

마음산책이 국내 초역으로 소개하는 <디어 개츠비>는 단순한 개별 편지의 나열이 아니다. 작가와 편집자 사이에 꾸준히 오간 긴 '대화'다. 이들의 육성은 영문학사를 비추는 거울이나 다름없다. 편지를 읽어나가다 보면 피츠제럴드가 미국을 대표하는 작가로 성장하게 된 과정과 함께 동시대 작가들의 동향을 자연스레 접할 수 있다.

개츠비 탄생의 비화, 헤밍웨이와 평론가의 육탄전 같은 흥미진진한 문학계 뒷이야기는 읽는 재미를 더한다. 무엇보다 영미문학의 신화적 존재인 피츠제럴드의 지극히 인간적인, 내밀한 고백을 엿들을 수 있다.

옮긴이의 말

친애하는 스콧, 친애하는 맥스,
『낙원의 이편』으로 시작된 인연

개츠비가 마음속에서 떠나지 않았습니다
『위대한 개츠비』의 탄생

재즈 시대의 종말
대공황 속 침체기

실패한 재기
할리우드에서 보낸 말년

첫문장
친애하는 퍼킨스 씨 지난 넉 달간 낮엔 돈 될 글을 쓰고, 밤엔 고통만 따를 뿐 열정이라곤 없이 대중문학을 흉내 낸 글을 쓰던 끝에, 마침내 양자택일을 해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그래서 결혼하기를 포기하고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 균열과 모순으로 가득 찬 인생을 이해하기 위해,
이 편지들은 그 부족함을 채워줄 것이다

우리의 눈동자는 사물의 표면만 볼 뿐이다. 그런데도 우리의 머리는 그 내면을 읽었다고 생각한다. 세상의 일들이 우리 짐작과는 꽤 다른 이유가 바로 거기에 있었다. 우리는 대개 표면을 보고 내면을 오독한다. 작가의 삶에도 내면과 표면이 있다. 표면만의 작가라고 할지라도 아무런 문제는 없다. 작가가 공들여 쓴 것은 그의 표면이지 내면이 아니기 때문이다. 내면은 작가가 쓰는 게 아니다. 그것은 저절로 쓰인다. 작가가 공들여 쓴 것과 저절로 쓰인 것 사이에는 메울 수 없는 간극이 존재한다. 세상사가 짐작과도 다르다는 것을 확실히 깨닫게 될 때 우리 영혼이 조금 자라듯 이 간극을 확인할 때 인생에 대한 우리의 이해는 더욱 깊어진다. 그러므로 한 작가의 편지에서 다음과 같은 문장을 발견했을 때, 깜짝 놀라기를. 그리고 자신이 왜 놀라게 됐는지 곰곰이 생각해보기를.
“내게는 재능이 없습니다. 내 재능은 싸구려 재능입니다. 그것에 탐닉하기를 원한다면 말이지요. 싸구려 글은 쓸 수 있습니다.”
그의 소설은 눈부시게 훌륭하다. 표면을 읽는 것만으로도 흡족하다.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균열과 모순으로 가득 찬 우리 인생을 깊이 이해하는 데 부족하다. 여기 실린 편지들은 그 부족함을 채워줄 것이다.

최근작 :<위대한 개츠비 (완역본)>,<위대한 개츠비>,<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완역본)> … 총 101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디어 개츠비>,<아빠가 딸에게>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1884년 미국 뉴욕에서 태어났다. 하버드대학교 졸업 후 3년간 <뉴욕 타임스> 기자로 활동하다 유력 출판사 스크리브너스로 직장을 옮겼다. 광고 담당자로 일하다 편집자로 직책을 바꿨다. 이후 F. 스콧 피츠제럴드의 『낙원의 이편』, 어니스트 헤밍웨이의 『태양은 다시 떠오른다』, 토머스 울프의 『천사여, 고향을 보라』 등 굴지의 작가들 데뷔작을 펴내며 전설적인 편집자로 명성을 떨쳤다. 피츠제럴드의 『위대한 개츠비』도 그의 작업을 거친 결과물이다. 1947년 폐렴으로 사망했다.
최근작 : … 총 21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조인스닷컴(Joins.com)에서 서평 전문 기자로 일했다. 옮긴 책으로 『알리바이』 『작은 공주 세라』 『작가님, 어디 살아요?』 『디어 개츠비』 『사냥꾼들』 『실비아 플라스 동화집』 『도시의 공원』 『실비아 플라스 드로잉집』 『스팅』 『내니의 일기』 등이 있다.

마음산책   
최근작 :<나는 세계와 맞지 않지만>,<정확한 사랑의 실험 (10주년 기념 특별판, 양장)>,<스무 낮 읽고 스무 밤 느끼다>등 총 348종
대표분야 :영화/드라마 4위 (브랜드 지수 135,814점), 에세이 5위 (브랜드 지수 817,112점), 책읽기/글쓰기 11위 (브랜드 지수 29,53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