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도시 생활자의 삶과 고민을 감각적이고 날렵한 필치로 그려내는 작가 정이현의 짧은 소설을 한 권에 담았다. 단편보다도 짧은, 그래서 어디서나 부담 없이 읽기 편하되 압축적이고 밀도 있는 글쓰기를 보여주는 짧은 소설은 거듭 곱씹을 만한 이야기들이다. 등단 초기 작품부터 최근 작품까지 모두 11편을 묶은 이 책은 작가가 완전히 새롭게 구성하고 다듬어 이음새가 단단한 책으로 거듭났다.

뜻밖의 선물 같은 이 작품들은 혼자 밥을 먹고 혼자 좁은 골목을 걷고 있는 우리 모두에 대한 이야기다. 서늘하고도 다정한 작가의 목소리는 그렇게 혼자 가는 우리가 어쩌면 모두 좋은 사람들인지도 모른다고 이야기한다. 뾰족한 모서리에 서 있는 것 같은 나날을 이어가는 불안한 열여덟 살, 춥고 겁에 질린 사람이 저 혼자뿐인 줄 아는 스물두 살, 갈 곳이 어디인지 모르는 취업 준비생, SNS의 세계에서 가짜 '나'를 살아온 누군가의 아내… 그들은 모두 '말하자면 좋은 사람'들인 것이다.

그럼에도 혼자 있는 사람에게 작가는 무작정 '괜찮다'고 말하지 않는다. 그저 혼자인 또 다른 누군가를 우리 곁에 잠시 세워놓을 뿐이다. 여럿인 혼자는 결국 혼자가 아님을 작가는 이야기를 통해 보여준다. 편마다 신예 화가 백두리의 그림을 2컷씩 배치해 보는 즐거움을 더했다.

작가의 말

견디다
비밀의 화원
이미자를 만나러 가다
또다시 크리스마스
시티투어버스
폭설
아일랜드
모두 다 집이 있다
그 여름의 끝

안녕이라는 말 대신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4년 5월 3일자 '새로나온 책'
 - 한겨레 신문 2014년 5월 18일자

수상 :2006년 현대문학상, 2004년 이효석문학상, 2002년 문학과 사회 신인문학상
최근작 :<소설, 한국을 말하다>,<스무 낮 읽고 스무 밤 느끼다>,<소설의 첫 만남 21~30 세트 - 전10권> … 총 58종 (모두보기)
SNS ://twitter.com/yihyunchung
소개 :2002년 《문학과사회》 신인문학상에 단편소설 <낭만적 사랑과 사회>가 당선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장편소설 《달콤한 나의 도시》 《너는 모른다》 《사랑의 기초-연인들》 《안녕, 내 모든 것》, 중편소설 《알지 못하는 모든 신들에게》, 소설집 《낭만적 사랑과 사회》 《오늘의 거짓말》 《상냥한 폭력의 시대》 등이 있다. 이효석문학상, 현대문학상,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 등을 수상했다.
최근작 :<그림과 마음 두 번째 엽서책>,<그리고 먹고살려고요>,<솔직함의 적정선> … 총 89종 (모두보기)
SNS :https://instagram.com/baekduri
소개 :홍익대학교에서 시각디자인을 공부했습니다. 그린 책으로 《아무도 지지 않았어》 《까칠한 아이》 《데굴데굴 콩콩콩》 《햇빛초 대나무 숲에 새 글이 올라왔습니다》 《먹고 보니 과학이네?》 《어느 외계인의 인류학 보고서》 《미래가 온다, 플라스틱》 《미래가 온다, 매직 사이언스》 등이 있다. 쓰고 그린 책으로 《솔직함의 적정선》 《그리고 먹고살려고요》 등이 있습니다.

마음산책   
최근작 :<나는 세계와 맞지 않지만>,<정확한 사랑의 실험 (10주년 기념 특별판, 양장)>,<스무 낮 읽고 스무 밤 느끼다>등 총 348종
대표분야 :영화/드라마 4위 (브랜드 지수 135,883점), 에세이 5위 (브랜드 지수 817,525점), 책읽기/글쓰기 11위 (브랜드 지수 29,53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