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학로점] 서가 단면도
(0)

IT 비전공자 2명이 각각 기획자, 디자이너로 일하면서 겪은 협업 경험을 녹여낸 ‘개발 협업 가이드북’이다. 이 책은 개발자와의 소통이 어려운 기획자나 디자이너에게 도움이 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만들었으며, 저자들의 경험담, 현업 개발자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자와 좀 더 원활하게 협업하기 위한 정보, 지식을 다루었다.

이 책의 주요 대상은 IT 기업에 근무하는 신입 기획자와 디자이너이지만, 기획자와 디자이너의 일과 역할이 궁금한 개발자에게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이다. 아무런 개발 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시작하여 지금까지 어떻게 개발자와 협업을 할 수 있었는지, 협업 과정에서 일어나는 갈등을 어떻게 해결하는지,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어떻게 협업을 해야 하는지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이미림 (야놀자 Product Owner)
: 성공적인 프로덕트를 만들기 위해 가장 중요한 건 Makers와 협업하는 것입니다. 이 책은 '기획자, 디자이너, 개발자' 각자의 관점에서 어떻게 프로덕트를 바라보고, 진행하는지에 대해 저자의 경험 기반으로 쉽고 체계적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특히 서비스를 사람의 신체 구조에 빗대어 시각화하여 설명한 부분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이 책은 이제 막 IT 업계에 발 들인 신입에겐 '직무 이해도를 높여주고, 협업을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길잡이 역할'을, 수년간의 경력이 있는 경력자에겐 'Makers 각자의 관점에서 프로덕트를 다시 바라보며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줄 거라고 생각합니다. IT 업계에서 프로덕트를 진행하며 협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협업을 잘하기 위한 고민을 한 번이라도 해 본 사람이라면, 이 책을 꼭 읽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배산하 (쿠팡 UX Designer)
: 우선, IT 업계 실무자의 경험을 한 권의 책으로 풀어내어 매우 반갑습니다. 특히 문서로 말하는 기획자, 그림으로 표현하는 디자이너, 논리적인 개발자의 시선으로 바라본 지극히 현실적인 고충들이 아주 공감됩니다. 앞서서 이 책은 다양한 업무 분야와 사고방식을 가진 동료들과 협업하기 위해, 더 큰 시너지를 내기 위해, 행복하게 일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할지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며, IT 업계에 첫발을 내디딘 주니어에겐 좋은 지침이 되길 바라고 시니어에겐 다시금 동료를 이해하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김청진 (엔씨소프트 개발자)
: 개발자라는 직업으로 일을 하게 되면 여러 직무의 사람들과 함께 협업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에는 코로나 19 바이러스까지 확산되어 비대면 협업이 일상이 되다 보니 여러 상황 속에서도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협업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회의와 업무 등을 공유할 때, 개발자의 입장에서는 나름 쉽게 설명을 했지만, 오히려 더 큰 오해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이 책에서는 개발자가 전달하고 싶은 의도와 달리 잘못된 표현으로 인해 생기는 오해를 줄일 수 있도록 다양한 사례와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주고 있기 때문에 기획자, 디자이너뿐만 아니라 개발자에게도 좋은 길라잡이가 될 것입니다. 「오늘도 개발자가 안 된다고 말했다」의 출간을 축하드리며, 이 책이 많은 분께 도움이 되길 기대합니다.
장종례 (윤디자인 그룹, 에이아트 CTO)
: 현 시대에는 프로그래밍만 잘해서 좋은 서비스를 만들 수 없습니다.
쉬움, 편함, 재미, 저렴함 등 다른 서비스보다 경쟁력이 있어야만 소비자의 선택을 받을 수 있는데,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기획자, 디자이너, 개발자의 능력이 집중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협업은 서로를 이해하는 과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 책에서는 직업별 업무의 특징을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고 있어 서로를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저자들과 IT 협업 커뮤니티 ‘개기디마셔’에서 함께 활동하면서 협업의 어려움에 대한 공감대를 계속 형성해왔던 사람으로서 IT 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분이라면, 이 책에 크게 공감하면서도 좋은 협업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최근작 :<오늘도 개발자가 안 된다고 말했다>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성적 맞춰 지방의 한 대학교에서 행정학을 전공한 김해 촌놈이 우연히 IT 스타트업의 코파운더로 시작해서 상경했다가 망했다. 이후 서울에서 살아남으려고 3잡을 뛰다가 마케터의 길에 들어섰고 ‘답답하면 니들이 만들든가.’ 라는 말에 꽂혀 본격적으로 서비스 기획을 시작해, 현재는 기업가 정신을 널리 알리는 슈퍼 유니콘 스타트업 EO의 신규 플랫폼 PM으로 일하고 있다.
최근작 :<오늘도 개발자가 안 된다고 말했다>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사회복지를 전공했지만, 어릴 적 마음속에 담아 두었던 디자이너가 되고 싶어 전공을 살리지 않고 비전공자로 IT 업계에 뛰어들며 ‘개기디마셔’ IT 커뮤니티를 만들고 활동했다. 서비스를 통해 경험하고 성장하는 일을 좋아하는 디자이너 · 마케터에서 지금은 더 가슴 뛰는 일을 찾아 모든 경험을 살려 6차산업 사업을 하고 있다.

아이생각(디지털북스)   
최근작 :<투시 드로잉>,<챗GPT로 데이터 분석 가로채기>,<코파일럿 + 엑셀 업무자동화 정석>등 총 344종
대표분야 :그래픽/멀티미디어 3위 (브랜드 지수 249,577점), 프로그래밍 언어 12위 (브랜드 지수 90,464점)
추천도서 :<Mac OS Sierra Guide Book>
30년 넘게 출판에 몸담고 있는 동안 애플사도 격변의 시기를 거쳤으며, 저 또한 그에 맞춘 여러 버전의 책을 출간해 왔습니다. 하지만 macOS Sierra만큼 기기 간 연동과 업무 효율이 극대화된 OS는 처음입니다.

이 도서는 다양한 애플 플랫폼을 사용하는 분들에게 실용적으로 도움이 될 내용을 담았습니다. 실생활에서 이 많은 기능을 어떻게 유용하게 사용할 것인지, 이 책으로 확인하세요.

이강원 (C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