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컨설턴트로 활약하고 있는 저자가 일 잘하는 사람들의 비즈니스 뇌를 어떻게 하면 쉽고 빨리 배울 수 있는지 소개한다. <논리사고>, <전략사고>, <문제해결>, <경영전략> 총 4권으로 구성된 '비즈니스 뇌 트레이닝' 시리즈로, 각 권은 회의, 보고서 작성부터 기획 아이디어, 전략 제안까지 실제 상황에서 바로 응용할 수 있는 문제들을 다룬다.
저자는 이길 수 있는 다양한 패턴을 만드는 기획력은 전략사고를 통해 완성된다고 말한다. 전략사고를 키우면 성과 없이 시간만 잡아먹는 업무는 그만두고, 중복되는 것은 통합하고, 새로운 안으로 대체할 수 있다는 것. '비즈니스 뇌 트레이닝' 시리즈 2권 <기획의 프레임이 바뀌는 전략사고>는 변화하는 상황에 맞춰 다양한 최적의 전략을 구사할 수 있는 사고능력을 키워준다.
프롤로그_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아는 힘, 전략사고
1. 어디서나 통하는 전략의 정석
2. 상황을 입체적으로 보는 프레임
3. 생각의 전환, 역발상의 프레임
4. 시야를 넓히는 제로베이스 프레임
5. 열정과 의욕을 불러일으키는 프레임
6. 투자효과를 최대화하는 우선순위 프레임
7. 시간을 내 편으로 만드는 프레임
에필로그 _ 이기는 기획의 바탕은 전략사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