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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대점] 서가 단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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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orn+PACKT 시리즈. 언리얼 엔진 4의 새로운 기능인 블루프린트를 사용해 코드를 작성하지 않고 1인칭 슈터 게임을 처음부터 끝까지 만들어보는 책이다. 캐릭터 이동에서부터 총알 발사, 적 캐릭터 인공지능 제작, 제약조건, 게임 메뉴 구성, 게임 저장 및 불러오기, 그리고 빌드와 배포에 이르기까지 게임 개발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다룬다.

새로운 게임을 위한 메커니즘 및 프로토타입의 재빠른 개발, 플레이어 능력, 컨트롤 사용자 정의, 체력 게이지, 목표 카운터 같은 유저 인터페이스 제작, 플레이어 액션과 게임 오브젝트의 상호작용 설정, 플레이어를 인지하는 복잡한 적 캐릭터 인공지능 제작, 게임의 저장, 일시 정지, 종료를 위한 메뉴 제작, 다양한 플랫폼으로 게임 배포 등을 다루고 있다.

최근작 :<언리얼 엔진 5 블루프린트 비주얼 스크립팅 3/e>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아이들과 함께하는 코딩 놀이>,<실전 유니티 3D & 2D 게임 개발 - 전2권>,<유니티 엔진으로 2D 게임 만들기 - 전2권> … 총 15종 (모두보기)
소개 :

브렌든 스웰 (지은이)의 말
언리얼 엔진 4 같은 게임 엔진은 업계 베테랑 개발자 또는 초보 개발자에게 우리가 플레이해보고 싶은 상용 게임의 개발을 위한 최적의 개발 툴이 되어가고 있다. 이전 버전의 언리얼 엔진은 지난 10년 동안 많은 콘솔 게임과 PC 게임 개발에 사용됐고, 최신 버전은 더 나아가 가능한 한 많은 개발자에게 강력한 게임 개발 도구를 제공해 게임 개발을 쉽게 해주고 있다. 특히 주목할 만한 도구는 블루프린트 비주얼 스크립팅(Blueprint Visual Scripting) 시스템이다. 블루프린트는 프로그래밍을 전문적으로 하지 않는 사람도 게임 플레이 메카닉을 만들고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게임의 상호작용을 구현할 수 있게 해준다.
이 책에서는 단계별로 블루프린트를 사용해 게임 메카닉과 유저 인터페이스를 포함한 많은 것들을 어떻게 구현하는지 알려준다. 언리얼 엔진 4의 블루프린트를 사용해 게임을 개발하는 과정을 통해 게임 개발 기술을 배우게 될 것이다.
먼저 간단한 FPS(First Person Shooter, 1인칭 슈터) 게임을 만드는 것으로 시작해, 프로토타입을 확장해나가며 더 복잡하고 재미있는 게임 경험을 어떻게 만드는지 배워본다. 슈팅 게임을 만들면서 유저 인터페이스를 만들고 인공지능을 갖춘 적 캐릭터도 만들어볼 텐데, 이 과정을 통해 배운 기술은 다른 장르의 게임에도 사용할 수 있다. 이 책을 모두 읽으면 1인칭 슈터 게임의 완전한 동작 방식을 이해하게 될 것이며, 플레이어가 기억할 만큼 재미있는 게임 경험을 어떻게 만드는지도 배우게 된다.

문기영 (옮긴이)의 말
이 책은 언리얼 엔진 4의 강력한 비주얼 스크립팅 기능인 블루프린트를 사용해 코드 하나 작성하지 않고 1인칭 슈터 게임을 처음부터 끝까지 만들어보며 게임 개발의 전체 과정을 경험하게 해줍니다. 1인칭 슈터 게임 개발에 필요한 캐릭터 이동과 총알 발사를 구현하고 행동 트리Behavior Tree를 사용해 적 캐릭터가 플레이어를 발견하면 플레이어를 쫓아와 공격하는 인공지능과, 소리를 감지해 플레이어의 위치를 추적하는 적 캐릭터 인공지능을 블루프린트만으로 만들어냅니다. 게임 플레이 기능을 모두 구현한 후 언리얼 엔진 4에서 제공하는 UMG를 사용해 게임 메뉴를 만들고 저장 및 불러오기를 구현해 플레이어가 게임을 종료했다가 다시 플레이해도 이전에 플레이하던 시점으로 돌아가도록 구현하는 방법도 배웁니다. 마지막으로, 완성된 게임을 빌드하고 배포하는 방법에 대해 다룹니다.
이 책에서 코드를 작성하는 방법을 가르쳐주진 않지만 블루프린트의 강력함으로 인해 코드 작성 없이도 완성된 게임 개발이 가능하며, 실제 블루프린트의 작성 방법이 코드를 작성하는 것과 크게 다를 바가 없어 이후에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는 데도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저 역시 이 책을 따라 해보면서 블루프린트의 강력함을 다시 한 번 알게 됐고, 그 과정에서 언리얼 엔진 4를 처음 다루는 분들에게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에이콘출판   
최근작 :<Tkinter를 사용한 파이썬 GUI 프로그래밍 2/e>,<RESTful Web API 패턴과 모범 사례>,<해석 가능한 AI>등 총 1,226종
대표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7위 (브랜드 지수 148,303점), 그래픽/멀티미디어 15위 (브랜드 지수 20,73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