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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로점] 서가 단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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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세종도서 학술부문 선정도서. acorn+PACKT 시리즈. 이 책은 유니티 5를 사용하여 가상현실 프로젝트를 만드는 방법을 다룬다. 가상현실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함께, 단순히 물체를 보여주는 간단한 예제부터 여러 유저가 동시에 접속해서 서로 소통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 가상현실 예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또한, 단계별 프로젝트를 통해 자칫 생소할 수도 있는 가상현실에 천천히 친숙해질 수 있게 독자를 배려했다.

월드 공간과 스케일에 대해 배우면서 유니티와 블렌더를 사용해서 3D 씬 만들기, 오큘러스 리프트와 구글 카드보드 같은 특정 헤드셋에서 VR 애플리케이션 빌드 및 실행, VR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기법 실험, 오직 헤드 모션 제스처만을 입력으로 사용하는 1인칭과 3인칭 체험 구현, 유니티 엔진을 사용해서 물리 효과, 중력, 애니메이션, 조명으로 인터랙티브한 환경 제작 등을 다루고 있다.

최근작 :<안드로이드 카드보드 VR 프로젝트>,<유니티 5 가상현실 VR 프로젝트>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스타트업 VR/AR 컨설턴트 회사인 파커힐 리얼리티 랩(Parkerhill Reality Labs)의 오너다. 진정한 VR 및 3D 그래픽 애호가이며, 풀스택 웹 개발자,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성공적인 기업가, 교육자다. 시러큐스 대학교에서 미술 학사 학위를, MIT 미디어 랩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여러 성공적인 스타트업을 창업했고 오토데스크(Autodesk Inc.)를 포함한 메이저 회사에서 기술 지도를 맡고 있다.
최근작 :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연세대학교 컴퓨터과학과를 졸업했다. PC 3D 온라인 MORPG 및 3D 모바일 MORPG [메탈브레이커], 퍼즐 RPG [던전 링크] 등을 개발했다. 개인 개발한 퍼즐 게임 [No2g: 노노그램]을 운영 중이며, 현재 산호세에 있는 콩 스튜디오(Kong Studios, Inc.)에서 정통 RPG를 개발 중이다.
최근작 :
소개 :연세대학교 컴퓨터과학과를 졸업했으며, 동 대학원 석사 과정에 재학 중이다. 모바일 운영체제의 임베디드, 프레임워크, 애플리케이션 전반에 걸쳐 성능과 에너지 효율을 연구하고 있다. 모바일 게임 개발에도 관심이 많아 관련 서적을 탐독 중이다.

조나단 리노위즈 (지은이)의 말
오늘날 우리는 가상현실(VR)이 급격하게 성장하는 것을 목격하고 있다. 가상현실은 우리가 우리의 정보, 친구, 세계 전체와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는 흥미로운 신기술이다.
당신은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고글과 같은)를 착용하고, 입체 3D 씬을 볼 수 있다. 머리를 움직여서 주위를 둘러볼 수 있으며, 휴대용 컨트롤러나 모션 센서를 사용해 걸어 다닐 수도 있다. 완전히 현실적인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도 있다. 이것은 마치 다른 가상 세계에 실제로 존재하는 것처럼 느껴질 것이다.
이 책은 유니티3D 게임 엔진을 사용해 가상현실을 개발하는 과정을 실용적인 내용과 프로젝트 기반 방식을 통해 자세하게 가르쳐 줄 것이다. 유니티 5와 다른 무료 또는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직접 일련의 프로젝트와 단계별 튜토리얼을 실습하고 깊이 있는 논의를 나눌 것이다. VR 기술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VR 게임과 애플리케이션을 더 실감 나고 편안하게 만들 수 있는 기본적인 원칙과 기법을 중심으로 살펴볼 것이다.
유니티를 사용해 오큘러스 리프트(Oculus Rift)나 구글 카드보드(Google Cardboard) 같은 기기에서 체험할 수 있는 VR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방법을 배울 것이다. VR에서 특히 중요하고 아마도 유일할 수 있는 기술적 고려 사항도 다룰 것이다. 이 책을 다 읽고 나면 유니티를 사용해서 다채롭고 인터랙티브한 가상현실을 개발할 수 있다.
김세중 (옮긴이)의 말
이 책이 한국에서 출간된 2016년 현재, 가장 뜨거운 IT 분야라면 단연 가상현실(VR)/증강현실(AR)과 AI를 들 수 있다. 가장 뜨겁다는 것은 곧 식을 것이라는, 즉 이미 시장에 뛰어들기에는 늦었다는 뜻으로 받아들여질 수도 있겠다. 하지만 VR은 한순간의 유행으로 끝날 만한 분야는 아니므로, 이 책을 이제서야 접한 독자들도 늦었다고 볼 수는 없다.
사람들이 좀 더 현실적인 것을 원하는 덕분에 사각형 화면 안에서 표현되는 그래픽 수준은 점점 발전해왔다. 그런데 아예 그 사각형 화면조차 깨부수려 하는 것이 바로 VR이다. 이 흐름은 막을 수 없으며 VR을 위해 머리에 뒤집어 써야 하는 기기가 좀 더 가벼워질수록, 해상도가 좀 더 올라갈수록, 가격이 좀 더 내려갈수록 VR은 급격히 대중화될 것이다. 아직 VR 기기가 많이 보급되지 않은 점을 이유로 정말 VR 산업이 유망할지 고민하고 있다면, 실리콘밸리의 투자자들이 어디에 투자하고 있는지 확인해보면 될 것이다. 사실 딱히 고민할 필요도 없이, 투수나 타자, 또는 포수의 시점에서 보여주는 야구 중계 방송만 떠올려봐도 이 분야가 절대 쉽게 무너지지 않을 영역임을 짐작해볼 수 있다.
이 책은 그 편의성 덕분에 현재 가장 널리 쓰이는 유니티 엔진을 바탕으로 미래 산업이 될 VR을 다룬다. 이 책의 내용을 바탕으로 독자들이 자신만의 작은 VR 게임을 만들어봐도 좋고, 관련 직종에 취업해도 좋다. 중요한 것은 이 책이 미래 산업을 자신의 손으로 일구어 내는 첫걸음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이다. 물론 이 책 하나만 읽고 미래를 선도할 수는 없을 테니 다른 책도 많이 읽으면서 스스로 열심히 공부해야 할 것이다.

에이콘출판   
최근작 :<Tkinter를 사용한 파이썬 GUI 프로그래밍 2/e>,<RESTful Web API 패턴과 모범 사례>,<해석 가능한 AI>등 총 1,226종
대표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7위 (브랜드 지수 148,303점), 그래픽/멀티미디어 15위 (브랜드 지수 20,73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