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국내 공포 소설 작가 9인의 단편 모음집. 빈부 갈등, 납치, 감금, 보복, 불륜, 인종 차별, 이웃간의 불화 등 현대 사회의 각종 부조리를 공포라는 장르를 통해 적나라하게 파헤친다. 출판을 비롯해 영화, 방송, 인터넷 상에서 주목받고 있는 공포 소설가들의 모임, '매드 클럽'이 내놓은 두 번째 앤솔로지다.

현실에서 일어나는 살인을 소재로 한 스플래터 무비식 호러가 첫 단편선의 주조를 이룬 반면, 2권에서는 비현실적인 공간을 무대로 하여 사건과 인간 내면에 잠재된 공포에 초점을 맞춘 작품들이 두드러진다. 살인극의 묘사나 괴담에 비해 심리적 긴장감을 극대화시킴으로써, 독자들의 내면 깊숙한 곳을 건드리는 또 다른 공포의 시도가 <한국 공포 문학 단편선 - 두 번째 방문>의 중심 코드인 것.

벽 - 김종일
캠코더 - 장은호
길 위의 여자 - 최민호
드림 머신 - 김미리
통증 - 김준영
레드 크리스마스 - 안영준
압박 - 신진오
벽 곰팡이 - 황희
폭설 - 이종호

한국적인 공포에 대하여 / 김봉석

김종일 - 벽
내집 장만의 꿈을 실현했다는 환희와 함께 이사온 아파트. 그러나 이사온 첫날부터 위층에서 들리는 소음 때문에 부부는 고통을 받는다. 그리고 소음이 들려올 때마다 집 안의 물건들이 하나둘씩 사라지는데...

장은호 - 캠코더
캠코더를 들고 늘 병실 안을 돌아다니는 꼬마 환자 해성. 그 아이가 나타나, 캠코더만 들이대면 사람들이 죽자 병원 환자들이 동요한다. 저주받은 캠코더라는 소문에도 아이의 촬영은 멈출 줄 모른다.

최민호 - 길 위의 여자
숲에서 차가 고장나는 바람에 오도가도 못하는 신세가 된 남자. 우연히 차를 타고 지나던 여성을 만나 근처 마을까지 얻어타게 된다. 하지만 묘한 분위기의 여인은 무언가 숨기는 듯하고, 게다가 트렁크엔 무엇이 들어있는지 연신 쿵쾅거린다.

김미리 - 드림머신
행복한 꿈을 꾸게 해주는 서비스를 찾아간 여인. 둘의 꿈을 연결시켜 행복감을 전해 준다. 그러나 꿈꾸게 해주는 기계는 행복감은 일순간에 박탈하고 모든 걸 악몽으로 바꿔놓는다.

김준영 - 통증
아내가 사라진 후, 명훈에게 통증이 시작된다. 처음에는 이빨이 자라나더니 그 다음엔 손가락이 자라난다. 그러더니 몸 전체에서 무엇인가가 자라기 시작한다. 통증은 더 강해지고, 명훈은 점차 이상한 몰골로 변해 간다.

안영준 - 레드 크리스마스
영구 임대 아파트인 보라 아파트와 최고급 하이빌레 아파트가 한 동네에 붙어 있다. 하이빌레 아파트 아이들은 보라 아파트 아이들, 길 잃은 개, 독거 노인 등을 끊임없이 괴롭힌다. 그런 아이들에게 크리스마스날 망치를 든 산타크로스가 방문한다.

신진오 - 압박
전신마비 때문에 거동조차 할 수 없는 동인은 밤만 되면 벽이 이상한 소리를 내며 좁혀 들어오는 것 같은 불안감을 느낀다.

황희 - 벽 곰팡이
두 아이의 교육을 위해 미국의 허름한 아파트로 이민 온 수미 부부. 하지만 벽에 생겨난 곰팡이 때문에 아이들의 건강이 나빠진다.

이종호 - 폭설
겨울 산 속에서 길을 잃은 주호는 가까스로 산장을 발견한다. 산장에는 네 명의 등반객이 있었지만 이들은 모두 서로를 의심하고 있었다.

최근작 :<누구세요, 당신? 1>,<뇌전의 정령왕 4>,<뇌전의 정령왕 1> … 총 23종 (모두보기)
소개 :
수상 :2004년 황금드래곤 문학상
최근작 :<중편들, 한국 공포문학의 밤 일요일 : 제로>,<중편들, 한국 공포문학의 밤 세트 - 전7권>,<배우자의 죽음에 관하여> … 총 40종 (모두보기)
SNS :http://twitter.com/jongillove
소개 :
최근작 :<사라진 아내가 차려 준 밥상>,<호러만찬회>,<과학 액션 융합 스토리 단편집> … 총 1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내 안의 스릴러>,<단편들, 한국 공포 문학의 밤>,<한국 공포 문학 단편선> … 총 20종 (모두보기)
소개 :모든 사람이 선호하는 의사라는 직업을 갖고 있으나 꿈틀거리는 하고 싶은 것이 많은 작가는 현실 의사에서 멈추지 않고 소설을 쓰고, 싱어송라이터로 작사 작곡을 하고 있다. 소설가, 의사, 싱어송라이터. 공포문학작가모임 매드클럽을 창단하여 작품 할동을 하고 있으며, 한국공포문학단편집 1~6권에 참여하였다.
최근작 :<한국 공포 문학 단편선 2>,<한국 공포 문학 단편선>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인간이 귀를 감을 수 없는 이유', '음모자들' 등을 발표하였다.
최근작 :<한국 공포 문학 단편선 2>
소개 :1978년에 태어났다. '골렘', '창귀', '후레쉬맨'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발표해왔다.
최근작 :<베로니카의 낮과 밤>,<화염소녀>,<주말여행> … 총 9종 (모두보기)
소개 :1977년 부산에서 태어났다. 이상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좋아해서 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소설 무크지 『파우스트』에 단편 「징후」 「화염소녀」 「미래소녀」를 발표했다. 『한국공포문학단편선2』에 「드림머신」을, 『한국스릴러문학단편선』에 「주말여행」을 실었으며, 단편소설집 『화염소녀』를 출간했다. 길눈이 몹시 어두워서 끊임없이 길을 잃으면서도 혼자서 여행을 잘 다닌다. 길은 헤매다 보면 나오는 법이고, 이야기를 짓는 일도 그럴 거라고 믿는다.
최근작 :<한국 공포 문학 단편선 3>,<한국 공포 문학 단편선 2>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1979년에 태어났다. 온라인을 통해 <기적>, <속박>, <악마의 피>, <지하실> 등 다수의 공포소설을 발표하였다.
수상 :2014년 대한민국 전자출판대상
최근작 :<야행성동물>,<기린의 타자기>,<내일이 없는 소녀> … 총 16종 (모두보기)
소개 :

황금가지   
최근작 :<더 어두운 걸 좋아하십니까 세트 - 전2권>,<더 어두운 걸 좋아하십니까 : 하>,<더 어두운 걸 좋아하십니까 : 상>등 총 692종
대표분야 :추리/미스터리소설 1위 (브랜드 지수 850,573점), 과학소설(SF) 2위 (브랜드 지수 579,348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16위 (브랜드 지수 233,463점)

더욱 치밀하고 오싹한 느낌
『한국 공포 문학 단편선』그 두 번째 방문!
아홉 작가가 선사하는 아홉 색깔 공포의 프리즘

빈부 갈등, 납치, 감금, 보복, 불륜, 인종 차별, 이웃간의 불화...
수면 아래 보이지 않는 것들이 지금 곧 우리를 덮친다!

『한국공포문학단편선』두 번째 작품집에 실린 단편들은 제각각 우리가 일상과 비일상에서 만나는 공포의 형상을 보여준다. 첫 번째 작품집에 비해 더욱더 다양해진 공포의 세계를 맛볼 수 있게 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