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비즈니스 세계에서 10년 후는 중요하지 않다. 정작 중요한 미래는 바로 가까이에 존재하는 3년 후이다. 정확히 예측하고 열심히 준비해서 가장 큰 성과를 올릴 수 있는 3년 후 트렌드가 성공 여부를 결정한다. 가까운 미래, 앞으로 3년을 내다보고 경제경영, 소비, 사회, 문화, 기술 총 5분야에서 세상을 지배할 각 9개의 트렌드를 뽑아냈다.

'경제경영 트렌드'의 핵심 키워드로는 '파워의 이동'을 내세운다. '소비 트렌드'는 에고 소비의 확산, 하이브리드소비의 등장, 환경과 이웃을 생각하는 착한 소비 등의 소비 행동에 기반하고 있다. '사회 트렌드'에는 다소 부정적인 요소가 많다. 청년 실업, 아이들의 조숙과 트윈세대의 등장, 수면부족에 시달리는 인류, 프라이버시 파괴 등이 그것이다.

'문화 트렌드'는 최근에 경험되기 시작한 것들 중 3년 내에 확실한 대세로 떠오를 현상들을 집중적으로 다루었다. 아시안 컬처코드, 혼자만의 문화를 즐기는 나홀로족, 코쿤족, 싱글족 트렌드 등은 세계가 경험 중인 현재 진행형의 트렌드다. '기술 트렌드'에서는 앞으로 인류의 삶을 변화시키고 신 산업의 태동을 가져 올 획기적인 기술을 집중 조명했다.

머리말
프롤로그

Chapter 01. 경제경영 트렌드
01 불황 이후 주목 받는 한국형 경영
경제위기에 돋보이는 한국 기업의 성장│한국형 경영방식 배우는 글로벌 기업 급증│코벌라이제이션, 한국형 경영이 글로벌 스탠더드로
02 팍스아메리카나의 해체와 다중심 글로벌스탠더드의 시대
경제 중심의 이동 : 미국에서 중국으로│다극화 체제가 낳을 새로운 질서│새로운 영웅의 조건, 문화보편적 제품으로 소비자 공략│역혁신에 주목하라, 저개발 국가의 혁신이 선진시장으로 확산
03 그리너 비즈니스로의 도약
그린 비즈니스에 대한 불편한 진실│그린 캐즘의 극복│그린 비즈니스에서 그리너 비즈니스로│녹색 성장을 주도하라
04 마케팅 필승 전략, 온오프라인 마케팅 최적화
과거와 달라진 고객 의사결정 과정│검색이나 리뷰를 통해 추가되는 대안들│온라인 전략으로 고객 의사결정 과정에 적극 개입하라
05 본 글로벌 기업의 등장과 글로벌 비즈니스 2.0
처음부터 세계를 대상으로, 본 글로벌 기업의 탄생│글로컬라이제이션을 통한 민첩한 현지화│이제는 처음부터 글로벌 비즈니스다
06 비즈니스 생태계의 재조합과 별들의 전쟁
새롭게 재편될 비즈니스 생태계│비즈니스 생태계 내에서 중추종의 중요성│별들의 전쟁이 시작된다
07 오감 브랜딩과 진정성을 통한 열렬고객의 확보
마케팅 공식이 무너지다│오감 브랜딩의 시대│진정성을 찾아 떠나는 고객들, 기억이 아닌 마음을 사로잡아라
08 본격화하는 사회적 책임경영 활동
기업의 새로운 존재 이유│사회적 책임경영이 피해야 할 것│공공의 벗이 되다

: 고객의 속마음까지 알아서 맞춰주는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기저를 형성하는 트렌드를 알아야 한다. 이 책에 나오는 45개의 트렌드 키워드를 통해 독자들은 고객과 시장을 정확히 이해하는 마케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이건영 (빙그레 대표이사)
: 트렌드라는 단어 하나로 어쩌면 이렇게도 명쾌하게 이 시대의 구석구석을 읽어낼 수 있을까? 현장에 있는 사람보다 더욱 더 현장을 송곳처럼 파고들어 꿰뚫어 보는 저자의 혜안이 놀랍기만 하다. 새로운 패러다임이 절실한 요즘 그런 혜안을 가진 이의 명쾌한 저작을 만나는 것은 대단한 행운이다.
최성호 (NHN 포털부문장)
: 트렌드에 대한 많은 글과 책이 있지만 이 책은 단연 돋보인다. 아는 듯 하지만 정확히 모르고 있던 이 시대의 핵심 트렌드를 쉽고도 재미있게 풀어냈다. 경영자나 직장인뿐 아니라 일반인들도 흥미 있게 읽을 수 있는 교양서라 할 만하다.
김익태 (제일기획 상무, 캠페인 3본부장)
: 이 책이 앞으로 일어나게 될 일들을 예견하거나 진단한 것이었다면 다른 책들과 크게 다르지 않았을 것이다. 이 책은 단순한 예측에 그치지 않고 이에 대한 대안이나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는 점에서 트렌드를 다룬 다른 책들과 크게 대별된다. 사회인으로서 그리고 세계인으로서 삶을 개척하려는 사람들에게 이 책은 더 멀리 더 깊이 볼 수 있는 길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
김용섭 (TNS 글로벌 어카운트 디렉터 & TNS 코리아 부사장)
: 이 책에는 백미러나 망원경으로 보지 못하는 3년 후 트렌드가 있다. 그리고 그 트렌드들은 비즈니스맨들이 꼭 알아야 할 3년 후 미래의 경제, 사회와 문화 그리고 소비자에 대한 톡톡 튀는 에스노그라피(ethnography)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Books 2010년 1월 '오늘 읽을 책'

최근작 :<하이테크 마케팅>,<진정성 마케팅>,<2015 - 2017 앞으로 3년 세계 트렌드> … 총 16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에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마케팅 관리, 하이테크 마케팅, 문화예술 마케팅을 강의하고 있다.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시카고대학에서 경영학석사(MBA) 학위를 취득한 뒤 스탠포드대학에서 마케팅 전공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한국소비자학회 공동회장, 한국경영학회 부회장, 한국마케팅학회 부회장을 역임했고, 현재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학장직을 맡고 있다. 저서 <하이테크 마케팅>으로 2005년에 매일경제신문에서 경영경제도서 저자에게 수여하는 정진기언론문화 대상을 수상했고, 2014년에 서울대학교 교육상을 수상했다.
최근작 :<2015 - 2017 앞으로 3년 세계 트렌드>,<상식 파괴의 경영 트렌드 28>,<앞으로 3년 세계 트렌드>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최근작 :<털실타래 Vol.9 (2024년 가을호)>,<차트 분석 바이블 : 심화편>,<신비한 건물 탐방기>등 총 721종
대표분야 :만화작법/일러스트 1위 (브랜드 지수 341,716점), 뜨개질/퀼트/십자수/바느질 1위 (브랜드 지수 234,429점), 제과제빵 4위 (브랜드 지수 44,57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