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영등포점] 서가 단면도
(0)

영화 [킹스맨]의 콜린 퍼스는 매력적인 '슈트 핏'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인민복만 입던 김정은 위원장이 양복 차림을 보이자 온갖 평이 나돌았다. 세계 정상들의 회담장에서는 물론 면접장의 구직자에 이르기까지, 슈트는 격식을 갖춰야 하는 자리에서 입어야 할 필수 아이템이다. 그런데 슈트는 어떻게 생겨났을까?

이 책의 저자 크리스토퍼 브루어드는 슈트에 봉합된 역사와 문화를 한 땀 한 땀 풀어내 보여준다. 17세기에 처음 등장한 슈트는 섬유 산업이 발달하면서 근대 남성 패션의 전형으로 자리 잡았다. 서구 열강이 식민지를 확장하자 세계로, 특히 남아시아와 동아시아로 퍼져나가 서구 문명의 아이콘이 되었다.

슈트는 사회적 지위를 드러내기도 한다. 그와 동시에 지배 문화에 순응하는 상징으로 비춰지기도 한다. 한편으론 섹슈얼리티와 젠더의 함의도 지닌다. 저자는 다양한 사진과 삽화를 곁들여 '단순한' 슈트의 '복잡한' 의미를 풀어냈다.

슈트는 남성적 매력을 가장 잘 드러낼 수 있는 옷이다. 청바지를 비롯한 캐주얼이나 스포츠 웨어를 아무리 좋아한다 해도 멋스럽게 재단된 고급스러운 슈트의 멋을 외면할 수는 없다. 슈트가 등장하고 변화해온 역사를 꼼꼼하고 흥미롭게 밝힌 이 책을 통해, 패션의 변천 과정은 물론 각 시대의 정치, 사회, 문화를 엿볼 수 있다.

첫문장
흔히 신사복이라고 부르는 남성 슈트suit는 오랫동안 별다른 관심을 끌지 못했으니ㅏ, 현재까지 이어온 현대 문명의 상징들 가운데 하나인 것만은 틀림없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8년 11월 1일자
 - 문화일보 2018년 11월 2일자 '이 책'
 - 경향신문 2018년 11월 9일자 '새책'
 -  조선일보 2018년 12월 1일자

최근작 :<모던 슈트 스토리> … 총 39종 (모두보기)
소개 :영국의 저명한 문화사학자로 현재 에딘버러 아트 칼리지의 학장이다. 에딘버러 대학교에서 창조산업 및 공연예술 분야 부학장을 맡고 있고 문화사를 가르친다. 서구 패션의 역사와 패션 산업에서 런던을 포함한 여러 도시가 차지하는 위상, 의류 소비자로서의 남성, 섹슈얼리티, 근대성과 기억 등을 주제로 책을 출간하고 전시를 기획해왔다. 지은 책으로 《숨겨진 소비자The Hidden Consumer》, 《패션Fashion》, 《패션으로 빚어낸 런던Fashioning London》 등이 있다.
최근작 : … 총 42종 (모두보기)
SNS ://facebook.com/AlaneAdamsBooks
소개 :서울대학교에서 불문학을 공부하고 한동안 가톨릭교회의 수사(修士)로 살았다. 지금은 철학과 신학을 공부하고 이러저러한 책들을 번역하며 산다. 옮긴 책으로 《가톨리시즘》, 《페미사이드》, 《20세기 이데올로기》, 《필리포스와 알렉산드로스》, 《농경의 배신》 등이 있다.

시대의창   
최근작 :<더 와인>,<유행과 전통 사이, 서울 패션 이야기>,<어떤 동사의 멸종>등 총 284종
대표분야 :경제학/경제일반 27위 (브랜드 지수 30,589점)
추천도서 :<무장한 예언자 트로츠키 1879-1921>
러시아혁명 100주년이다. 지구상 현실 사회주의 체제는 이미 몰락했다. 이 시점에 몰락한 체제의 문을 연 혁명가 트로츠키를 다시 들추는 것은, 신자유주의라는 거대한 폭압과 정치의 보수화라는 세계적 흐름 속에서 우리의 고통과 고민은 결코 줄어들지 않았기 때문이다. 우리는 지난 세기의 역사를 파악해 그 의미를 살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야 한다. <트로츠키 평전 3부작>은 바로 이러한 시대사적 길목에 놓여 있다.

박성훈 편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