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국민에 대한 정치권력의 소통 부재가 심각하다는 목소리가 갈수록 높아간다. 하지만 이같이 목소리 높인 사람들은 정작 무엇을 어떻게 소통할 것인가를 놓치고 있지는 않은가. 이처럼 ‘먹통 시대’에 얽인 매듭을 풀기 위해서는 두 가지, 즉 다른 사람과의 소통 그리고 자신과의 소통에 대한 성찰이 필요하다.

건국대학교 손석춘 교수는 정치권력과 경제 권력을 누리는 사람들 앞에 국민 모두가 헌법에서 보장한 ‘주권자’로 살아가기 위해 소통해야 할 열두 개념을 제시하고 그 개념들 사이의 연관성을 분석했다. 헌법, 역사, 시민혁명, 노동운동, 자본 독재, 민중, 인간적·민주적 사회주의, 주권혁명, 직접정치, 직접경영, 통일경제, 슬기나무가 그것이다.

직장에서, 대학의 교양과정에서 이 책을 읽으며 소통하고, 이 개념들을 정확히 파악하고 소통하는 사람이 많으면 많을수록 새로운 민주주의 시대를 더 활짝 열 수 있고 우리 개개인의 삶도 풍요로워질 것이다. 우리가 북유럽 국가에게서 ‘복지국가’ 모델보다 먼저 ‘스터디 서클 데모크라시Study Circle Democracy’ 모델을 배워야 할 이유다.

손호철 (서강대 정치학과 교수)
: “시의적절한, 주목할 만한 저서이다. … 이 책은 민주주의 일반과 한국 민주주의의 숨겨진 역사를 아주 쉽게 대중적으로 풀어 써서 소개하고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나아가 최근 세계를 지배하고 있고 우리의 경우도 1997년 경제위기 이후 본격화되어 심각한 사회적 양극화를 낳고 있는 신자유주의에 대해 진보적 시각에서 대안을 제시하고 이를 쉽게 설명해주고 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4년 3월 10일자 교양 새책

최근작 :<니체 읽기의 혁명>,<미래 세대를 위한 우주 시대 이야기>,<손석춘 교수의 민주주의 특강> … 총 126종 (모두보기)
소개 :

시대의창   
최근작 :<더 와인>,<유행과 전통 사이, 서울 패션 이야기>,<어떤 동사의 멸종>등 총 284종
대표분야 :경제학/경제일반 27위 (브랜드 지수 30,589점)
추천도서 :<무장한 예언자 트로츠키 1879-1921>
러시아혁명 100주년이다. 지구상 현실 사회주의 체제는 이미 몰락했다. 이 시점에 몰락한 체제의 문을 연 혁명가 트로츠키를 다시 들추는 것은, 신자유주의라는 거대한 폭압과 정치의 보수화라는 세계적 흐름 속에서 우리의 고통과 고민은 결코 줄어들지 않았기 때문이다. 우리는 지난 세기의 역사를 파악해 그 의미를 살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야 한다. <트로츠키 평전 3부작>은 바로 이러한 시대사적 길목에 놓여 있다.

박성훈 편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