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장하준, 한국경제 길을 말하다>,<하나의 대한민국, 두 개의 현실>등의 저작으로 인터뷰의 영역에서 독보적인 자리를 구축해온 지승호가 <88만원 세대>l의 지은이 우석훈을 인터뷰한 책. 지승호의 열네 번째 인터뷰집이고, 우석훈의 저작들로 들어가는 일종의 '입문서' 성격을 띈 책이다.

이 책에서 우석훈은, 일그러진 욕망으로 빚어진 시장 만능 시대의 절망을 말한다. 그리고 예술을 돈값으로 질서정연하게 줄 세우고, 경제를 비용효율로만 재단하는 시대. '눈에 보이는 현상에만 집착한 나머지 언제든지 그 현상을 촉발할 수 있는 근본을 외면'하는 시대에 대한 비판이 이어진다.절망적인 이야기가 이어지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끝내 절망하지는 않는다. 절망 속에서 희망을 발견하는 것, 속지않는 것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것이야 말로 이 책이 말하고자 하는 교훈이라면 교훈이다.

다양한 사회지식들을 얻을 수 있게 해주는 교양서적임과 동시에 자연스러운 인터뷰가 무엇인지를 보여주는 지승호의 질문들과, 그 질문에 때로는 날카롭게 때로는 심드렁하게, 그리고 대체로 명랑하게 답하는 우석훈의 답이 만들어내는 묘한 조화를 즐길 수 있는 인터뷰집이다.

최근작 :<호모 콰트로스>,<슬기로운 좌파생활>,<따르릉 따르릉 비켜나세요, 이준석이 나갑니다 따르르르릉 > … 총 121종 (모두보기)
인터뷰 :한국 사회를 향해 '짱돌'을 던지다 - 2007.08.23
소개 :경제학자. 두 아이의 아빠. 성격은 못됐고 말은 까칠하다. 늘 명랑하고 싶어 하지만 그마저도 잘 안 된다. 욕심과 의무감 대신 재미와 즐거움, 그리고 보람으로 살아가는 경제를 기다린다. 저서로 《88만원 세대》, 《모피아》, 《당인리》, 《팬데믹 제2국면》 등이 있다.
최근작 :<함익병을 말한다>,<의사라는 세계>,<성시완의 음악이 흐르는 밤에> … 총 88종 (모두보기)
소개 :열심히 읽고 성의껏 듣는 것 외에는 별다른 재주가 없어 전업 인터뷰어로 살고자 하나 현실의 벽은 높기만 하다. 20년 넘게 꾸준함 하나로 버티며 60권의 인터뷰 단행본을 냈다. 《홍혜걸을 말한다》 《정유정, 이야기를 이야기하다》 《바이러스가 지나간 자리》 《공범들의 도시》(표창원) 《강신주의 맨얼굴의 철학 당당한 인문학》 《바람이 분다, 살아야겠다》(강신주) 《닥치고 정치》(김어준) 《신해철의 쾌변독설》 《괜찮다, 다 괜찮다》(공지영) 외 다수의 책이 있다.

시대의창   
최근작 :<더 와인>,<유행과 전통 사이, 서울 패션 이야기>,<어떤 동사의 멸종>등 총 284종
대표분야 :경제학/경제일반 27위 (브랜드 지수 30,588점)
추천도서 :<무장한 예언자 트로츠키 1879-1921>
러시아혁명 100주년이다. 지구상 현실 사회주의 체제는 이미 몰락했다. 이 시점에 몰락한 체제의 문을 연 혁명가 트로츠키를 다시 들추는 것은, 신자유주의라는 거대한 폭압과 정치의 보수화라는 세계적 흐름 속에서 우리의 고통과 고민은 결코 줄어들지 않았기 때문이다. 우리는 지난 세기의 역사를 파악해 그 의미를 살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야 한다. <트로츠키 평전 3부작>은 바로 이러한 시대사적 길목에 놓여 있다.

박성훈 편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