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20세기 초반 자본주의의 변방 러시아에서 일어난 혁명이 이내 전 세계로 퍼져 20세기를 ‘혁명의 시대’로 규정짓게 만들었듯이, 2007년 신자유주의의 세계 체제의 변방 베네수엘라에서 진행 중인 혁명이 새로운 혁명으로써 도미노를 예고할지, 미국에 맞선 신자유주의의 대안 모델이 될 수 있는지를 분석했다.

새사연의 젊은 연구자들은 베네수엘라 혁명이 21세기에 일어난 사실상의 첫 혁명이라는 점에 관심을 두고 그 종적 진행 과정과 사회 체제의 횡적 단면을 해부한다. 신자유주의 세계화의 구조적 변화 한가운데에서 일어난 혁명이 갖는 독자적 특성을 정치, 경제, 산업, 사회 그리고 국가간 지역 협력체 모델 등 분야별로 추적해 들어갔다.

책에서는 생활인들을 중심으로 실천적인 한국 사회의 대안을 찾겠다는 새사연의 지향이 엿보인다. 일반적 학술 연구서와 달리 외국의 사례만을 소개하는 데 그치지 않고 그 세부적인 함의와 방법론을 끊임없이 우리 사회의 실정에 대비하고 비교 검토하며 시사점을 집요하게 파헤친다.

1장은 베네수엘라의 사회경제적 현황과 혁명 전개 과정을 압축적으로 요약한 개요이며, 2장에서는 베네수엘라 혁명의 정치적 특징을 살펴본다. 3장에서는 이른바 베네수엘라 방식의 ‘참여민주주의’의 실체와 특성을 분석하고, 4장에서는 경제 변혁에 대해 집중적으로 고찰한다.

5장에서는 베네수엘라 ‘석유경제 체제’를 별도의 주제로 분리하여 분석하고, 6장에서는 남미 지역 공동체를 향한 차베스의 독특한 구상과 지역 협력 방식을 정리한다. 마지막으로 7장에서는 이번 연구를 결산하면서 베네수엘라 혁명이 지니는 함의와 한국 사회에 주는 시사점을 종합 정리한다.

최근작 :<기후위기행동사전>,<뉴래디컬리뷰 2023.여름>,<기후를 위한 경제학> … 총 21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우리 앞의 세계화 이야기>,<베네수엘라, 혁명의 역사를 다시 쓰다>,<새로운 사회를 여는 상상력>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연세대학교를 졸업하고 중소기업과 대기업 직장 생활을 각 5년씩 경험하고 벤처 기업을 창업하여 2년여 경영하기도 했다. 현재 출판기획자, 자유기고가, 경제 칼럼니스트로 활약하고 있다. 한국 사회의 진취적 대안을 모색하는 민간 싱크 탱크 ‘새로운 사회를 여는 연구원’의 이사로서, 우리 사회의 밝은 내일을 만드는 일에 관심을 두고 활동 중이다. 지은 책으로 <새로운 사회를 여는 상상력>(공저), <베네수엘라 혁명의 역사를 다시 쓰다>(공저) 등이 있다.
최근작 :<입시.사교육 없는 대학 체제 (반양장)>,<입시.사교육 없는 대학 체제 (양장)>,<시련과 발돋움의 남북현대사>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성공회대학교 외래교수
대표 저·역서: 「반란을 꿈꾸는 민주주의」(2013), 「연대성의 정치학」(2011, 공저), 「추첨민주주의」(2011, 공역) 외
최근작 :<춤추는 축구>,<베네수엘라, 혁명의 역사를 다시 쓰다>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외대 스페인어과와 동대학원 졸업, 스페인의 마드리드 콤풀루텐세 대학교 사회학과 수학, 콜롬비아 하베리아나 대학교에서 중남미문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외대, 경희대 등에서 강의했고 인천시청에서 문화정책연구 공무원을 역임했다. 2009년부터 부산외대 중남미 지역원 HK연구교수, 2013년부터 HK교수, 2017년 정년퇴직 이후 현재 성공회대학교 민주주의 연구소의 연구원으로 있다. 저서 『차베스와 베네수엘라 혁명』, 공동 저서 『베네수엘라, 혁명의 역사를 다시 쓰다』, 『라틴아메리카 원주민의 어제와 오늘』 등과 다수의 논문이 있다.
최근작 :<베네수엘라, 혁명의 역사를 다시 쓰다>
소개 :고려대학교에서 경제학을 공부했고 주로 북한과 중국의 경제 개혁과 발전 문제를 비교 연구했다.새사연 북한 통일 분야 상임연구원이다.
최근작 :<리셋 코리아>,<베네수엘라, 혁명의 역사를 다시 쓰다>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새사연 경제연구센터장
새사연에서 경제 분야 연구를 총괄하는 센터장이다. 그간 고용정책, 금융공공성정책 등을 연구했으며, 최근에는 에너지 정책에 관심을 갖고 연구를 하고 있는 중이다.
최근작 :<베네수엘라, 혁명의 역사를 다시 쓰다>
소개 :새사연 동아시아 지역 협력 분야 상임연구원이다.

시대의창   
최근작 :<고립된 빈곤>,<[큰글자도서] 치즈 마이 라이프>,<[큰글자도서] 이상한 영어 사전>등 총 280종
대표분야 :경제학/경제일반 27위 (브랜드 지수 30,395점)
추천도서 :<무장한 예언자 트로츠키 1879-1921>
러시아혁명 100주년이다. 지구상 현실 사회주의 체제는 이미 몰락했다. 이 시점에 몰락한 체제의 문을 연 혁명가 트로츠키를 다시 들추는 것은, 신자유주의라는 거대한 폭압과 정치의 보수화라는 세계적 흐름 속에서 우리의 고통과 고민은 결코 줄어들지 않았기 때문이다. 우리는 지난 세기의 역사를 파악해 그 의미를 살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야 한다. <트로츠키 평전 3부작>은 바로 이러한 시대사적 길목에 놓여 있다.

박성훈 편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