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산본점] 서가 단면도
(0)

도시는 사람의 몸과 똑같다. 큰길이 굵은 핏줄이라고 보면 큰길 뒤로 뻗어 있는 길들은 가는 핏줄이다. 큰길 뒤로 이어지기도 하고 끊어지기도 하는 그 길이 골목이다. 도시에는 무수한 골목이 있다. 사람의 몸처럼 모세혈관 역할을 하는 골목이 잘 살아 있고 건강해야 도시도 생기 있게 살아난다. 골목은 도시의 맨얼굴이며 도시의 정체성이며 삶의 여유를 주는 공간이다. 골목에는 달팽이 속도처럼 느리기 그지없는 시간이 시루떡처럼 쌓여 있고, 무수한 집과 흉터 같은 삶의 웅숭깊은 사연이 오롯이 담겨 있다.

건축가 임형남·노은주 부부가 태어나서 자라 가장 익숙한 서울의 골목, 여행으로 혹은 일로 다녀온 우리나라 여러 지역의 아름다운 골목, 그리 많이 다니지는 않았지만 좋아하는 몇몇 나라의 숨겨진 골목 등을 통해 골목의 풍경과 역사를 그려낸다. 그 풍경과 역사에는 사람 이야기가 있고, 동네 이야기가 있고, 도시 이야기가 있다. 인문학이란 궁극적으로 사람 이야기이며 사람의 자취라고 보면, 골목이야말로 사람의 자취와 사람 이야기가 듬뿍 담겨 있는 나이테와 같은 장소다.

첫문장
어린 시절 나를 키운 것은 '팔할이 골목'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18년 10월 6일자
 - 한겨레 신문 2018년 10월 5일 출판 새책
 - 서울신문 2018년 10월 4일자 '그 책속 이미지'
 - 경향신문 2018년 10월 12일자 '새책'

최근작 :<[큰글자책] 도시 인문학>,<[큰글자책] 집의 미래>,<집의 미래> … 총 2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큰글자책] 도시 인문학>,<[큰글자책] 집의 미래>,<집의 미래> … 총 28종 (모두보기)
소개 :

인물과사상사   
최근작 :<인문학과 손잡은 영어 공부 3>,<[큰글자책] 세습 자본주의 세대>,<[큰글자책] 민주주의의 모험>등 총 394종
대표분야 :한국사회비평/칼럼 5위 (브랜드 지수 134,542점), 역사 14위 (브랜드 지수 229,85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