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산본점] 서가 단면도
(0)

현대건축 및 현대미술을 중심으로, 예술서로서는 드물게 ‘건축가’의 눈으로 바라본 창의적 사고와 실험적 발상에 대해 꾸준히 고민해온 흔적을 담았다. 전작 『공간 공감』 (효형출판, 2011) 에서 오감과 건축의 관계에 대해 논한 바 있는 저자의 시각은 건축뿐만 아니라 다른 예술 분야까지 아우른다는 측면에서 그 외연이 한층 더 넓어졌다.

‘경계’, ‘사물’, ‘차원’, ‘행위’, ‘현상’, ‘장소’라는 6개의 키워드를 내세워 어렵게만 느껴지는 전위적인 건축과 예술 작품을 이야기한다. 저자가 건축가인 만큼 각종 건축물과 설계안이 적지 않은 부분을 차지하지만 이 책은 주저 없이 분야를 넘나들며 설치 및 개념 미술이 주를 이루는 현대 미술 작품, 심지어 철학과 문학, 음악과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사례에서도 매우 다양한 예를 소개한다.

첫문장
'새로운 시대를 위한 도서관a Library for the New Age'. 2003년 일본에서 열린 <<센트럴 글라스Central Glass 국제건축디자인 공모전>>의 주제였다.

최근작 :<공간의 진정성>,<그림자의 위로>,<미지의 문>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건국대학교 건축전문대학원 교수.
공간설계, 공간미학을 가르치며 연구와 디자인을 병행한다.
지은 책으로 『미지의 문』 『그림자의 위로』가 있다.

www.jjkim.info

효형출판   
최근작 :<사람을 만나는 도시>,<오늘의 토스카나 레시피>,<유럽의 다정한 책장들>등 총 129종
대표분야 :일본여행 에세이 1위 (브랜드 지수 282점), 서양철학 일반 1위 (브랜드 지수 7,095점), 건축이야기/건축가 1위 (브랜드 지수 45,994점)
추천도서 :<나는 걷는다 끝.>
실크로드 12,000킬로미터를 최초로 걸어서 여행한 베르나르 올리비에가 15년 만에 마지막 여행기로 돌아왔다. 은퇴 이후 절망의 나락에 빠진 자신의 삶을 ‘홀로 걷기’를 통해 일으켜 세웠던 그가 이번에는 좀 더 따뜻하고 인간적인 모습으로 독자들 앞에 선다. 그는 이 책에서 일흔다섯의 나이에도 3,000킬로미터씩 걸을 수 있다는 걸 멋지게 증명해냈다. 또한 여전히 뜨겁게 사랑할 수 있다는 것도!

송영만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