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곽재구 시인의 시모음집. 시인은 스무 살 무렵 섬진강가를 따라 여행할 때 달빛 속에서 시를 읽고, 편지를 쓴 기억을 떠올리며 '달빛을 벗삼아 읽은 시'가 가장 아름다운 시이며, 그 속에서 우주에서 날아온 시간의 향기를 느꼈다고 말한다. 시인은 평소 이렇게 시를 읽다가 받은 감동을 자신의 따스한 필치로 담아냈고, 시가 사라져가는 이 시대에 독자들에게 꼭 읽어주고 싶은 시를 모아 시모음집을 펴냈다.

"시가 만灣 건너편 마을의 저녁 불빛만큼 따스하고 마을 주위에 머문 어둠만큼 푸르스름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는 작가의 말처럼 곽 시인이 선정한 시들은 따뜻한 이미지로 다가선다. 황지우, 정호승, 장석남, 김용택, 안도현(50명의 50편의 시) 등 현재 문단에서 사랑받는 시인들의 시와 백석, 신동엽 등 학창시절, '감동의 미학'을 일깨워준 시인들의 시가 함께 수록되어 있다.

1부/오래된 사진관 벽에서 만나다
봉숭아꽃(민영)/첫사랑(진은영)/빵(류시화)/분홍색 흐느낌(신기섭)/우리 말고 또 누가 이 밥그릇에 누웠을까(김선우)/검정 고무줄에는(김영남)/민들레꽃 필 무렵(김소영)/영진설비 돈 갖다 주기(박철)/동해남부선(백무산)/목욕탕에서(고형렬)/봄밥(김경주)/하나씩의 별(이용악)

2부/산 세바스티안 가도를 걷고 싶었지
오래된 여행가방(김수영)/네모난 삼각형(김중)/코스모스(김진경)/촛불(김귀례)/하마단(현담)/초승달(나희덕)/쇠똥구리(이산하)/내 살던 옛집 지붕의 갸륵함에 대해서(장석남)/벨기에의 흰 달(황학주)/간장 달이는 냄새가 진동하는 저녁(장석주)/함남 도안(백석)/달밤에(이시형)

3부/심야영화관의 외로운 맥주파티
강(황인숙)/지하철에서1(최영미)/밥 먹는 법(정호승)/그대가 두 손으로 국수사발을 들어올릴 때(고정희)/견딜 수 없는 사랑은 견디지 마라(강제윤)/책꽂이를 치우며(도종환)/사람들(천양희)/네가 그 위에 앉아 있을 때(이선영)/길의 세탁소(이찬)/13평의 두 크기(유안진)/종이학(노향림)/거룩한 식사(황지우)/자, 케이크 나눠드릴게요(김윤이)

4부/은하수가 머무는 호숫가
그림엽서(김승희)/추억(김규동)/봄(최윤진)/고슴도치는 함함하다(신현정)/3월에서 4월 사이(안도현)/좋은 언어(신동엽)/파안(고재종)/시를 쓰다가(김용택)/까치밥(김형오)/눈 덮인 마을(신위)/그리운 날(최하림)/이름이 그 남자를 밀고 간다(한명희)/고요(이원)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Books 북Zine 2011년 10월 14일자 '한줄 읽기'

최근작 :<전라도 가는 길>,<매일, 시 한 잔>,<삶은 그렇게 물길 따라 흐르고> … 총 84종 (모두보기)
소개 :1981년 <중앙일보> 신춘문예 「사평역에서」가 당선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시집 『사평역에서』, 『전장포아리랑』, 『한국의 연인들』, 『서울 세노야』 등이 있고, 산문집 『곽재구의 포구기행』, 『곽재구의 예술기행』, 『우리가 사랑한 1초들』 등이 있다. 동화집으로는 『아기참새 찌꾸』, 『낙타풀의 사랑』,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짜장면』 등이 있다. 신동엽문학상, 동서문학상, 대한민국문화예술상 등을 받았다.
최근작 :<여수 밤바다, 갈대정원 순천에 물들다>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사진과 문학을 전공. 사진가로 활동하며 <인간정제소>, <밤의 항해>, <어둠의 정원>, <씨앗들> 등의 작품을 발표했다. 다음작가상과 사진비평상을 수상했으며, 작품은 국립현대미술관, 동강사진박물관, 박건희문화재단, KT&G 상상마당 등에 소장되어 있다.
매일 여행을 꿈꾸며 사진을 찍고 글을 쓰고 있으며, 다양한 문화예술 기획을 통해 사람과 사람 사이, 소통하는 일들을 하고 있다. 함께 지은 책으로는《우리가 별과 별 사이를 여행할 때》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