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교육, 의료, 경찰, 군대, 비즈니스, 금융, 정부기관, NGO 단체 등, 다양한 유형의 조직과 사회 곳곳에서 활용되는 ‘성과 측정지표’에 대해 다룬다. ‘성공의 열쇠는 성과 평가에 있다.’ ‘숫자는 객관적이고 과학적이고 신뢰할 수 있다.’ 오늘날 여러 조직에서 신념처럼 받아들이는 믿음이다. 그러나 성과를 수치화하는 데 너무도 집착한 나머지, 측정 자체가 목적이 되어버린 현상이 사회에 만연하게 되었다.

이것을 이 책의 저자, 제리 멀러는 “측정 강박”이라고 부른다. 사람들이 쉽게 간과하는 정량적 측정의 위험성에 대해 분석한 이 책은 미국과 영국의 교육계와 의료, 비즈니스계에 중요한 문제의식을 이끌어냈으며, 2019 하이에크상 최종 후보 도서에 이름을 올렸다.

: “모든 경영자와 관리자가 읽어야 할 책!”
이코노미스트
: “제리 멀러의 이 책은 측정과 관리주의 숭배의 부정적인 측면을 가차 없이 폭로한다.”
조지 애컬로프 (2001년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
: “우리의 학교, 대학, 병원, 군대, 비즈니스에서 수치적 평가가 어떻게 성과에 악영향을 미치는지 다양한 예로써 보여준다. 중요한 문제의식을 담고 있는 책이다.”
라케시 쿠라나 (하버드경영대학원 교수)
: “얄팍한 계량화가 사회의 주요 조직들을 위협하고 있는 때인 만큼, 우리의 판단과 윤리적 고찰을 회복해야 한다는 저자의 논거는 읽을 가치가 있다.”
: “계량화는 한낱 도구에 불과했지만 지금은 숭배 대상이 되었다. 그리고 제리 멀러만큼 고정관념을 버리는 데 능란한 사람은 없을 것이다. 경영진과 비경영진 모두를 위한 필독서로 적극 추천한다.”
: “대학들이 왜 고등교육 경력이 거의 없거나 전무한 사람을 총장으로 고용하는 실수를 저지르는지, 또 어째서 이런 외부 인사 영입이 십중팔구 실패하는지 궁금했던 적이 있는가? 그렇다면 제리 멀러의 이 책을 읽어라. 멀러는 날카롭고 간단명료한 문체로 측정지표에 대한 근거 없는 믿음을 파헤친다.”
제임스 보언 (《타임스 교육 부록》)
: “멀러는 우리가 측정지표에 지나치게 의존할 때 측정이 쉬운 것들만 가치 있게 여기는 오류를 범할 수 있다고 경고한다. 이외에도 측정 강박을 둘러싼 다양한 논점을 잘 정리해두고 있다. 이는 교사와 교육 관련자들에게는 무척 익숙한 개념일 것이다. 영국 교육기준청의 수석 장학관이 최근에 이 책을 읽고 많은 생각을 하게 됐다는 연설을 했다. 이 책은 긍정적인 변화의 신호탄으로 보인다. 부디 정치인을 포함해 교육 관계자들이 이 책에 담긴 핵심 메시지를 들여다볼 기회가 있었으면 한다.”
에드워드 챈슬러 (《브레이킹뷰스》 칼럼니스트·경제학자)
: “멀러의 말처럼 ‘측정과 보상이 이뤄지는 것은 다 꼼수의 대상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우리 사회에는 이런 기본적인 사실조차 깨닫지 못하는 사람이 너무 많은 듯 보인다. 정량적인 측정의 위험성을 간결하고 훌륭하게 소개한 멀러의 책을 정독한다면 이를 바로잡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패러다임 익스플로러
: “인간의 성과와 책임성, 투명성을 수치로 환산해 성공을 정의하려는 풍조는 모든 업계에 퍼져 있는 현상이다. 오늘날의 세태를 비판한 중요하고도 시의적절한 책이다.”
피에르 르미외 (《레귤레이션》)
: “처음부터 끝까지 흥미롭다. 간결하고 가식이 없으며 전문적이고 통찰이 가득하다.”
바버라 카이저 (네이처)
: “경제역사학자 제리 멀러는 오늘날 사회에 만연한 측정 강박 현상을 날카롭게 비판하고 이를 통해 세상의 모든 숫자 애호가들에게 묵직한 한 방을 날린다.”
스테판 콜리니 (《런던 리뷰 오브 북스》)
: “멀러는 측정 강박이 어떻게 의도하지 않은 결과를 낳는지 설명하는 데 그치지 않는다. 먼저 이러한 역기능을 일으키는 원인이 무엇인지 파헤친 다음, 측정지표를 더 생산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까지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20년 1월 18일자 '한줄읽기'
 - 동아일보 2020년 1월 18일자 '책의 향기'
 - 서울신문 2020년 1월 17일자 '책꽂이'
 - 문화일보 2020년 1월 16일자

최근작 :<성과지표의 배신>,<자본주의의 매혹 (반양장)>,<자본주의의 매혹 (양장)> … 총 19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21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외국어대학교 인도어과를 졸업한 후 영상 번역 에이전시에서 근무했다. 해외의 다양한 영화를 포함한 영상 자막을 우리말로 옮겼다. 현재는 출판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며, 주 관심사는 역사와 인문, 소설이다. 옮긴 책으로는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춤추는 식물》, 《마이클 부스의 유럽 육로 여행기》, 《도시 속의 월든》, 《감정의 식탁》, 《적색 수배령》 등이 있다.

궁리   
최근작 :<[큰글자도서] 장 건강과 면역의 과학>,<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기하학>,<1,700통 편지로 읽는 양반의 초상>등 총 413종
대표분야 :과학 6위 (브랜드 지수 383,900점), 청소년 인문/사회 24위 (브랜드 지수 38,409점), 미술 이야기 33위 (브랜드 지수 2,15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