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2차 세계대전 중에 예술품을 구하고자 분투한 소규모 부대의 분투를 담은 역사 다큐멘터리. '모뉴먼츠 맨'은 '기념물 전담반'이라고 번역했다. 1943년부터 1951년까지 활동한 소규모 연합군 부대를 가리킨다. 교회나 박물관 등 중요한 기념물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전쟁 중에 강탈당하거나 실종된 예술품의 행방을 찾는 등 세계적 문화재를 수호하는 임무를 담당했다.

저자 로버트 M. 에드셀은 '뛰어난 미술작품들은 어떻게 전쟁의 포화 속에서 살아남았는가?'라는 질문 하나를 잡고 수년간 치밀한 조사와 집필 끝에 이 책을 세상에 내놓았다. 기념물 전담반은 세계 각국에서 모인 350여 명의 남녀로 구성되었지만 이 책에서는 특히 중요한 행적을 보인 요원 8명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전개하며 1944년 6월부터 1945년 9월까지 그 긴박했던 전장으로 안내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조인스닷컴) 2012년 02월 11일 '200자 읽기'
 - 조선일보 Books 북Zine 2012년 02월 11일자
 - 동아일보 2012년 02월 11일 '인문사회'

최근작 :<모뉴먼츠 맨> … 총 2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203종 (모두보기)
소개 :출판기획가 및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한국저작권센터(KCC)에서 에이전트로 일했으며, ‘책에 대한 책’ 시리즈를 기획하기도 했다. 옮긴 책으로는 『무신론자를 위한 종교』 『거의 모든 사생활의 역사』 『신화와 인생』 『인간의 본성에 관한 10가지 이론』 『지식의 역사』 『끝없는 탐구』 『빌 브라이슨 언어의 탄생』 『물이 몰려온다』 『신화의 시대』 등이 있다.

로버트 M. 에드셀 (지은이)의 말
루브르 같은 위풍당당한 박물관 안을 걸어본 사람 중에서, 샤르트르 대성당의 적막을 느껴본 사람 중에서, 혹은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최후의 만찬> 같은 걸작을 구경한 사람 중에서 이런 생각을 해본 사람은 얼마나 될까? ‘이 많은 기념물과 위대한 예술품은 어떻게 전쟁의 참화를 피해 무사히 살아남았을까? 이 찬란한 문화유산을 보존하기 위해 헌신한 이들은 과연 어떤 사람들일까?’

뜨인돌   
최근작 :<뇌가 “NO"라고 속삭일 때>,<지구를 살리는 환경 어휘 교과서>,<나는 왜 집중을 못할까?>등 총 258종
대표분야 :청소년 소설 8위 (브랜드 지수 218,645점), 청소년 인문/사회 10위 (브랜드 지수 102,62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