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이 책은 독자가 어느날 무인도에 뚝 떨어졌다는 가정 아래 그동안 학교에서, 혹은 일상에서 익혔던 모든 생활 과학상식을 끌어내 무인도에서 얼마나 생존할 수 있는가를 게임식으로 풀었다. 재미있는 이야기로 가득한 소설적 구성과 이우일씨의 유머스러운 일러스트, 다양한 과학 원리가 곁들여진 "나라면 어떻게 할 것인가?" 질문코너를 통해 읽는 맛, 보는 맛, 즐기는 맛 어느 것 하나 빠짐없이 느껴볼 수 있다.

신세대 젊은이답게 절망에 빠지지 않고 삶의 의지를 불태우는 주인공 노빈손의 스릴넘치는 이야기들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각 장마다 빠짐없이 다룬 과학상식과 원리에 관한 팁도 독자들의 과학적 호기심을 말끔히 해소해 준다. 생존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에 대해 '어떻게'와 '왜'라는 과학적인 물음을 거듭하면서, 동시에 과학적 원리에 근거한 답을 찾아 떠나는 여행은 재미도 있을 뿐 아니라 유익하기까지 하다.

1장
낯선 섬에서의 아침 / 물을 찾아서 / 깐깐한 정수기를 만들다 / 프로메테우스를 그리며 / 이슬을 보며 깨우친 증류의 원리 / 모래밭을 오아시스로 바꾸다 / 허기와 갈증 속에서 떠오른 영감 / 렌즈와 필름으로 불을 피우다 / 다시 나타난 로빈슨 / 무인도에서 되살린 아리스토텔레스의 지혜

2장
북극성! 여기는 북반구였구나 / SOS! 구조신호를 보내라 / 렛츠 고! 무인도 탐사 /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아서 / 미아가 된 노빈손 / 막대기로 풀어낸 퀴즈 동서남북 / 내게 자석만 있었더라면

3장
기둥뿌리를 뽑다 / 언덕 위의 무인도 빌라 / 미로 속을 헤매는 물고기들 / 나물 캐는 노빈손 / 독버섯이냐 아니냐 그것이 문제로다 / 무인도의 덫 / 갯벌, 노빈손의 보물창고 / 문화생활을 위한 도구들 / 고기와 가죽을 얻다 / 훈제고기를 만들다

4장
우울한 시간들 / 공포와 함께 찾아온 절망 / 불씨를 꺼뜨리다 / 무인도의 잠 못 이루는 밤 / 아아! 눈이 안 보인다 / 일어나라 빈손아 / 다시 일어선 노빈손 / 희망과 절망의 대차대조표 / 신비의 약초, 알로에 / 신비의 물약, 오줌

5장
어느덧 석 달이 지나고 / 바다 위에 뜬 신기루 / 수평선 너머에 분명히 뭔가 있다 / 날씨 예측법을 배우다 / 희망을 찾아 뗏목을 띄우다

이 책은 모두 5장으로 구성됐다.

1장은 노빈손은 무인도에 추락해서 어떻게 먹을 물을 만들고 불을 피우는가를 담았다. 정수, 증류 등의 과학적 원리와 물없이 버틴 최장 기록, 우리 인체에 필요한 물의 양 등에 관한 과학적 상식이 풍부하다.

2장은 노빈손이 자신이 있는 곳이 어디인가를 알기 위해 별과 동식물로 위치 파악을 하고 불과 돌을 이용해 구조신호를 보내는 내용이다. 나침반의 원리, 별자리의 유래 등 과학적 상식이 곁들여진다.

3장은 장기화될 것만 같은 무인도 생활에 대비해 노빈손은 나무와 나뭇잎을 이용해 집을 짓고, 식량을 구하기 위해 사냥용 올무와 물고기 포획용 어살을 만드는 과정을 그렸다. 잡아놓은 동.식물이나 채소를 저장해 놓는 방법을 터득, 장기 태세로 들어간다.

4장은 장기간 무인도 생활에 들어간 노빈손에게 갑자기 닥친 정신적 공황과 이를 슬기롭게 대처해 나가는 모습을 담았다. 기후와 스트레스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과 각종 의학지식을 집중적으로 정리했다.

5장은 노빈손의 무인도 탈출을 다뤘다. 언제 태풍이 부는지, 언제 집중호우가 쏟아지는지 등의 날씨를 파악하면서 무인도 탈출을 손꼽아 기다리던 노빈손은 대나무를 이용하여 뗏목을 만들어 희망을 찾아 무인도를 떠난다.

최근작 :<상상력으로 미래를 연습하다>,<미래에서 온 외계인 보고서>,<SF가 세계를 읽는 방법> … 총 52종 (모두보기)
소개 :오랫동안 SF 및 과학교양서 전문 기획자, 번역가, 칼럼니스트로 활동해 왔다. 장르문학 전문지 ≪판타스틱≫의 초대 편집장, SF 전문 출판사 오멜라스의 대표를 맡기도 했다. 현재는 서울SF아카이브 대표로서 한국 SF 생태계의 활성화를 위해 애쓰고 있다. 『SF는 인류 종말에 반대합니다』(공저), 『SF 거장과 걸작의 연대기』(공저) 등 30여 권의 저서와 번역서를 출간한 바 있다.
최근작 :<신나는 노빈손 시리즈 과학 세트 - 전23권>,<신나는 노빈손 시리즈 과학 세트 - 전22권>,<신나는 노빈손 시리즈 세트 - 전40권> … 총 22종 (모두보기)
소개 :혼자 방 안에 책을 산더미처럼 쌓아 놓고 읽기를 즐기는 그는 직접 가서 보고, 한 보따리의 책을 읽고, 인터넷으로 찾아보고, 그리고 전문가를 만나 봐야만 글을 쓸 수 있는 완벽주의자이다. 그런 노력 덕분에 머리가 팽팽 돌 만큼 어려운 과학도 그가 쓰면 쉽고 재미있어 책에 푹 빠져들게 된다. 저서로는 「신나는 노빈손 시리즈」의 첫 권 『로빈슨 크루소 따라잡기』를 비롯해 어드벤처 시리즈 4권, 『노빈손 에버랜드에 가다』, 『철새지킴이 노빈손, 한강에 가다』가 있다.
최근작 :<파도수집노트>,<퐅랜, 무엇을 하든 어디로 가든 우린>,<콜렉터> … 총 448종 (모두보기)
인터뷰 :<콜렉터> 이우일 인터뷰 - 2011.12.07
소개 :

박상준 (글)의 말
우리는 배워야 한다. 똑같은 지식으로 전혀 다른 결과를 얻어내는 그의 호기심을 배워야 한다. 눈을 돌려보라. 매일 뜨고 지는 태양과 매일 마시는 물과 매일 피우는 불이 우리에게 얼마나 많은 걸 가르쳐 주고 있는지. 인간은 자연을 어떻게 바꿨고 자연은 인간을 어떻게 바꿨는지. 주인공이 걸은 길은 인류가 수만 년간 걸어온 문명의 길이다. 무인도를 이 책의 배경으로 삼은 이유가 바로 거기에 있다.

뜨인돌   
최근작 :<14살부터 시작하는 나의 첫 돈 공부>,<청소년을 위한 개념 있는 식생활>,<용기의 쓸모>등 총 265종
대표분야 :청소년 소설 8위 (브랜드 지수 213,698점), 청소년 인문/사회 9위 (브랜드 지수 101,42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