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6,900원 I 최고가 : 8,8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D04 [위에서부터 3번째칸], E36 [위에서부터 2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제10회 푸른문학상 ‘미래의 작가상’ 수상작. 같은 반의 일곱 아이들이 학기 초부터 6월 말까지의 시간을 공유하는 동안 벌어지는 사건과 내면의 풍경을 연작 형식으로 풀어낸 작품이다. 각각의 이야기는 그 자체로 완결성을 갖고 있으면서 서로 연결되어 다시 큰 서사를 이루는데, 이때 완성된 전체 밑그림이 조화로워 감동이 배가 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작품은 ‘탄탄한 기본기와 안정적인 문장력을 바탕으로 각각의 단편들이 골고루 완성도를 유지하고 있다. 또 막힘없이 재미있게 읽히는 등 장점들이 돋보이는 탁월한 작품’이라는 호평을 끌어내며 심사위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바 있다.

이름과는 반대로 머리가 나빠 고민인 천재가 한영의 약을 우연히 먹으면서 벌이는 예상치 못한 사건을 다룬 「천재 이야기」, 아토피 때문에 친구들에게 창피를 당했던 수정이 콤플렉스를 극복하는 과정을 담은 「수정 이야기」등 5학년 5반의 일곱 아이들이 각자의 고민을 받아들이며 성장하는 순간을 생생하게 담은 일곱 편의 동화가 담겨 있다.

1. 천재 이야기 - 나는 천재다
2. 수정 이야기 - 두근두근 내 심장
3. 준석 이야기 - 집으로 가는 길
4. 장미 이야기 - 슈퍼스타
5. 태경 이야기 - 스쿠터 도둑
6. 미래 이야기 - 숫자 성에 갇힌 얼음 공주
7. 한영 이야기 - 나는 왜 그럴까?

작가의 말
작품 해설

이름과는 반대로 머리가 나빠 고민인 천재가 한영의 약을 우연히 먹으면서 벌이는 예상치 못한 사건을 다룬 「천재 이야기」, 아토피 때문에 친구들에게 창피를 당했던 수정이 콤플렉스를 극복하는 과정을 담은 「수정 이야기」, 아빠의 사업 실패로 집이 망해 다세대 주택으로 이사 간 준석이 이 사실을 친구들에게 들킬까 노심초사하면서 겪게 되는 감정의 회오리를 묘사한 「준석 이야기」, 슈퍼스타가 꿈인 장미가 오디션을 보며 마음을 울리는 노래를 부르는 감동적인 순간을 포착한 「장미 이야기」 등 5학년 5반의 일곱 아이들이 각자의 고민을 받아들이며 성장하는 순간을 생생하게 담은 일곱 편의 동화가 담겨 있다.

수상 :2012년 푸른책들 푸른문학상
최근작 :<우다다다 고양이 택배>,<1등 용이가 사라졌다>,<SNS 가족> … 총 23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신문 신춘문예에 동화가 당선되었으며,
샘터동화상과 푸른문학상 미래의 작가상을 받았습니다.
아이와 어른,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따뜻한 동화를 쓰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지은 책으로는 《5학년 5반 아이들》《조나단은 악플러》《반야의 비밀》《시리우스에서 온 아이》
《수상한 물건들이 사는 나라》《해아와 용의 비늘》 등이 있습니다.
그림책 《우다다다 고양이 택배》에 글을 썼습니다.

푸른책들   
최근작 :<김치 치즈 스마일>,<좋은 꿈을 줄게>,<내 안의 안>등 총 267종
대표분야 :국내창작동화 4위 (브랜드 지수 1,032,819점), 청소년 소설 7위 (브랜드 지수 317,40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