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동시집 <들꽃 초등 학교>로 제37회 세종아동문학상을 수상했던 전병호 시인의 새 동시집. 평소 소외되거나 상처 입은 생명체들을 애정 어린 시선으로 바라보며 보듬는 시를 써 왔던 전병호 시인은 새 동시집에서도 시인만의 따뜻한 희망을 전하고 있다.

전작 <들꽃 초등 학교>에서 시인이 외진 시골 마을 초등학교에 다니는 어린이들의 다친 마음을 껴안았다면, <봄으로 가는 버스>에서는 그 시선을 바깥으로 돌려 소외된 자들, 애잔한 현실, 우리가 지켜 주어야 할 자연환경 등을 주된 소재로 다루면서 무심히 대했던 사물에 대한 새로운 시선과 따뜻한 발견을 담아냈다.

제목이기도 한 ‘봄으로 가는 버스’는 ‘희망’이라는 연료만 채워 주면 언제든 씽씽 ‘봄’으로 달려간다. 여기서 ‘봄’은 시인과 독자가 함께 꿈꾸는 소망의 세계이다. “언 손을 호호 불며” 정류장에 서 있는 “어느 먼 나라에서 일하러 온 아저씨들”이 작은 행복을 키워 가는 것(「정류장에서」), “벌써 몇 달째 일이 없어 마당가에 세워 놓은” 낡은 짐차를 타고 아빠가 다시 신나게 일하게 되는 것(「벚꽃 지는 날」), “보고도 못 가는” 북녘 마을이지만 “비 그친 강 언덕에 나와 서서 바라보니” “손에 잡힐 듯 다가”서는 그곳에서 언젠가 손에 손을 잡게 되는 것(「휴전선 강마을」) 등 마음을 꽉 채운 소원을 버스에 가득 실었다가 우리가 서 있는 정류장마다 부려놓는다.

최근작 :<저학년 교과서 창작 동시>,<2024 여름 우리나라 좋은동시>,<문학작품으로서의 동시> … 총 79종 (모두보기)
소개 :충청북도 청주에서 태어났습니다. 동아일보 신춘문예에 동시, 「심상」지에 시가 당선되면서 작품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그동안 동시집 「아, 명량대첩!」 「들꽃 초등학교」 「봄으로 가는 버스」 등을 펴냈습니다. 세종아동문학상·방정환문학상·소천아동문학상 등을 받았습니다.
최근작 :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1973년 대구에서 태어났으며, 동서대학교에서 산업디자인을, 미국 R.I.T (Rochester Institute of Technology) 대학원에서 그래픽 디자인을 전공했다. 현재 푸른책들 북디자이너로 일하고 있다.

전병호 (지은이)의 말
나는 시를 쓰면서 알았어요. 소망이 간절하면 그것이 시가 된다는 것을요. 내 시에 그리운 것과 가고 싶은 곳이 많이 등장하는 이유가 그 때문일 거예요. 그곳에 가면 나는 동심의 세상을 만날 거라고 믿고 있어요. 여러분과 같이 가고 싶어요. ‘봄으로 가는 버스’를 타고 말이지요. -시인의 말 중에서

푸른책들   
최근작 :<난다 난다 신난다>,<김치 치즈 스마일>,<좋은 꿈을 줄게>등 총 265종
대표분야 :국내창작동화 4위 (브랜드 지수 1,035,335점), 청소년 소설 7위 (브랜드 지수 317,79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