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우리 신화와 역사, 고전을 제재로 한 작품을 꾸준히 창작하며 한 분야를 파고드는 치열한 작가정신을 보여 준 강숙인의 <아, 호동 왕자>가 청소년과 성인을 위한 역사소설로 다시 출간됐다. 진정한 사랑을 갈망하는 호동 왕자와 낙랑 공주의 이야기다.

작가는 <삼국사기> 대무신왕 편의 짧은 이야기 속에 숨어 있는 호동 왕자에 대한 기록을 읽으며 '호동과 낙랑이 진정으로 사랑했을까?'라는 의문을 품었다. 그리곤 뼈대만 있던 이야기에 살을 붙여 이 작품을 탄생시켰다. 그 동안 우리들이 알고 있던 호동과 낙랑의 이야기가 아닌 새로운 시각을 보여주는 작품.

사랑하는 여인에게 자명고를 찢으라고 시킨 호동의 마음은 진심이었을까? 낙랑 공주는 사랑을 위해 아무런 망설임 없이 자명고를 찢었을까? 진정한 사랑을 찾으려는 기존의 등장인물에 새롭게 창조된 호위 무사 마루에 이르기까지, 탄탄한 서사와 문체, 시적인 여운으로 들어찬 이야기가 펼쳐진다.

내 화살이 이르는 곳은
세상을 다 빼앗겨도
저 별에 맹세하리
꽃이여 아름다운 꽃이여
옥빛처럼 변함 없으리니
하늘은 어찌 나를
내 마음을 찢으리라
아들은 아비를 닮고
북소리 아 북소리
자작나무 숲에서
먼 훗날 고구려에는

작가의 말

수상 :2003년 가톨릭문학상
최근작 :<좋은 꿈을 줄게>,<이야기는 힘이 세다>,<눈새> … 총 81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참게의 여행>,<아빠하고 나하고 세트 - 전4권>,<아빠하고 나하고 얼음 썰매 타러 가요> … 총 116종 (모두보기)
소개 :

강숙인 (지은이)의 말
젊었을 때는 은연중에 과격한 역사 선생님의 영향을 받아서 사랑보다는 조국이 먼저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나이고 들고 보니 만약 낙랑 공주 같은 선택의 기회가 온다면 나 역시 낙랑 공주처럼 사랑을 택하겠다는 생각을 해 본다.

그건 어쩌면 젊거나 늙거나 간에 일반 사람에게 그런 극적이고 긴박한 선택의 기회란 애초에 없다는 걸 알기 때문에 부려 보는 생각의 호사인지도 모르겠다.

푸른책들   
최근작 :<난다 난다 신난다>,<김치 치즈 스마일>,<좋은 꿈을 줄게>등 총 265종
대표분야 :국내창작동화 4위 (브랜드 지수 1,035,330점), 청소년 소설 7위 (브랜드 지수 317,79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