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전쟁과 인간의 폭력 본성의 진화를 설명하면서 더 나은 세계를 위한 길을 제시하고 있는 책. 이 책의 분석과 설명은 사실 인간 전체보다는 남성의 폭력성에 포커스를 두고 있다. 저자들에 따르면 자발적으로 뭉쳐서 상대를 잔혹하게 공격하려고 하는 기질은 거의 젊은 남성에게서만 나타난다. 여성들 역시 전쟁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하긴 하지만 열정적으로 전선에 뛰어드는 것은 거의가 남성이며 여성은 남성보다 덜 공격적이다.

그렇기 때문에 저자들은 전쟁을 막기 위해서는 인구 규모, 특히 젊은 남성들의 인구에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주장한다. 젊은 남성들은 일반적으로 보다 과격하고, 무모하며, 도전적이고, 변혁적이다. 저자들이 말하듯, “혁명가, 천재적인 컴퓨터 프로그래머, 최고의 운동선수, 가장 용맹한 군인, 가장 용감한 등산가, 가장 창의적인 음악가도 젊은 남성들이지만, 가장 악랄한 갱단의 일원과 거의 모든 자살 테러 분자 역시 젊은 남성들”이다.

인구통계학상으로 봤을 때는 젊은 남성 비율이 높은 나라가 상대적으로 더 불안정하다고 한다. 물론 인구만이 절대적인 요소는 아니며, 통치 체제, 경제, 인종 갈등 등 여러 요소가 사회의 안정에 영향을 미치지만 실제로 오늘날 경제적으로 소외되고 미래의 가능성이 봉쇄된 제3세계의 젊은이들은 테러에 적극적으로 가담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저자들이 제시하는 안전과 평화를 위한 방법은 간단하다. 가족계획을 통해 인구 증가를 억제하고, 정치 사회적 권력을 여성들에게 더 많이 부여하는 것이다. 인구 구조의 안정은 사회의 안정으로 이어질 것이며, 여성이 더 많은 정치적 영향력을 발휘하는 나라는 분쟁 상황에서 덜 군사적인 방향을 취할 가능성이 높다.

고종석 (소설가, 전 한국일보 논설위원)
: 시사인 <행복한 책꽂이> 2011 올해의 책으로 추천
: 죽이고 강간하는 데 능한 자들의 후손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1년 5월 14일 교양 새책
 - 중앙일보(조인스닷컴) 2011년 5월 14일자

최근작 :<전쟁 유전자>,<아담과 이브, 그후> … 총 1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전쟁 유전자> … 총 17종 (모두보기)
소개 :프리랜서 저널리스트. 주로 과학, 의학, 문화를 주제로 글을 쓴다. 『뉴스위크Newsweek』와 『US 뉴스 앤 월드 리포트U.S. News & World Report』 전속 작가였으며, 『내셔널 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네이처Nature』 『워싱턴 포스트The Washington Post』 등에 글을 기고하고 있다.
최근작 : … 총 27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여자대학교에서 영어영문학을 공부했으며, 이화여자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 한영번역학과를 졸업했다. 《악의 해부》, 《레드 로자》, 《거짓은 어떻게 확산되는가》, 《정치적으로 올바르지 않은 페미니스트》, 《우유, 피, 열》 등을 번역했다.

개마고원   
최근작 :<강준만의 투쟁>,<벌거벗은 한미동맹>,<민주화 후유증>등 총 116종
대표분야 :한국사회비평/칼럼 6위 (브랜드 지수 127,542점), 청소년 인문/사회 36위 (브랜드 지수 15,238점)
추천도서 :<아주 낯선 상식>
‘지역’이라는 아주 익숙한 코드로, 한국정치를 아주 낯설게 보여준다. 편견을 거두면, 그 ‘낯섦’은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온다. 어째서 영남패권주의라는 개념 없이는 한국정치를 제대로 볼 수 없는지, 지역모순에 대한 인식 없는 개혁세력이 왜 실패할 수밖에 없는지 일깨우기 때문이다. 그런 깨달음의 연장에서 독자들은 야권분열이 왜 이데올로기적·역사적 필연이며, 거꾸로 희망의 계기인지도 알 수 있을 것이다. 

이민재 (편집팀 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