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8년 만에 전면 개정한 <대중매체 이론과 사상>. 이 책은 대중매체, 커뮤니케이션, 매스 커뮤니케이션이란 무엇인가 하는 기본 정의부터 시작하여 대중매체에 관한 다양한 이론과 사상을 망라한 대중매체 입문서로, 전북대 신방과 강준만 교수가 펴냈던 같은 제목의 전작을 8년 만에 전면 개정한 것이다.

그사이 대중매체를 둘러싼 환경은 인터넷과 통신의 폭발적인 변화와 활용으로 몰라보게 바뀌었다. 개정판에는 이런 변화상들이 반영되어 ‘저널리즘 이론과 사상’ ‘인터넷 커뮤니케이션’ ‘광고 커뮤니케이션’ ‘홍보.PR.마케팅’ ‘전자정보통신 산업.기술의 변화’라는 장(章)을 새로 만들었으며, 초판에서 다루었던 주제들도 그 이후에 등장한 새로운 현상들과 이론을 추가하여 대폭 수정했다.

학술서 성격을 띠고 있으면서도 ‘강준만 표’ 글답게 간결하고 명쾌하면서도 풍자와 유머가 저변에 흐르며, 국제적인 흐름을 소개하는 속에서도 한국적 현실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이다. 초판은 그동안 주로 대학에서 언론을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꾸준히 읽혀왔는데, 풍성하게 업그레이드 된 개정판 역시 언론학도들의 필독서라고 해도 부족함이 없을 듯하다.

최근작 :<인문학과 손잡은 영어 공부 2>,<인문학과 손잡은 영어 공부 1>,<[큰글자책] 당신의 운명을 사랑하라> … 총 560종 (모두보기)
소개 :

개마고원   
최근작 :<벌거벗은 한미동맹>,<민주화 후유증>,<우리 모두 댓글 폭력의 공범이다>등 총 119종
대표분야 :한국사회비평/칼럼 6위 (브랜드 지수 127,053점), 청소년 인문/사회 36위 (브랜드 지수 15,175점)
추천도서 :<아주 낯선 상식>
‘지역’이라는 아주 익숙한 코드로, 한국정치를 아주 낯설게 보여준다. 편견을 거두면, 그 ‘낯섦’은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온다. 어째서 영남패권주의라는 개념 없이는 한국정치를 제대로 볼 수 없는지, 지역모순에 대한 인식 없는 개혁세력이 왜 실패할 수밖에 없는지 일깨우기 때문이다. 그런 깨달음의 연장에서 독자들은 야권분열이 왜 이데올로기적·역사적 필연이며, 거꾸로 희망의 계기인지도 알 수 있을 것이다. 

이민재 (편집팀 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