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과학의 각 분야에 정통한 어린이 형사들이 교과서에 배우는 과학 원리를 이용하여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을 흥미진진하게 그려낸 과학 추리만화이다. 흥미진진한 스토리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 있는 과학 원리로, 과학 원리뿐만 아니라 관찰력과 추리력, 논리력, 사고력 등을 길러 준다.

2권에서는 유전자와 DNA, 정전기의 발생, 토양의 구조와 성분 등 교과서 속 과학 이론을 이용하여 사건을 해결해가며 형사가 되어가는 CSI 아이들의 모습을 보여준다. 재미있는 만화를 통해 쉽고 즐겁게 교과서 과학 이론을 배울 수 있다.

사건1. 불타 버린 문화재
핵심 과학 원리 : 유전자와 DNA
달곰이가 들려주는 사건 해결의 열쇠

사건2. 유명 가수 구출 작전
핵심 과학 원리 : 정전기와 필흔재생기
영재가 들려주는 사건 해결의 열쇠

사건3. 사라진 돈과 두 명의 용의자
핵심 과학 원리 : 토양
혜성이가 들려주는 사건 해결의 열쇠

도전, CSI 해답
범죄의 재구성

작가 소개

최미화 (서울선유고등학교 교사)
: 어렵게만 느껴지던 과학이 흥미진진한 문제 해결의 길잡이가 되는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교과서 속의 과학 원리가 생생하게 적용되고, 탄탄한 이야기 구성이 매우 흥미롭다.
김잔디 (서울등명초등학교 교사)
: 개성 넘치는 4명의 친구들이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이 손에 땀을 쥐게 한다. 재미있는 이야기 속에 숨겨진 과학 원리를 공부할 수 있는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만화로 보게 되어 너무 반갑다.
정근탁 (서울 은명초등학교 교사)
: 최근 사회 이슈가 되었던 사건들을 재구성한 스토리로 짜여 있어 사회 현상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좋은 책이다.
김정하 (인천일신초등학교 교사)
: 어린이의 시각에서 사건을 해결해 가는 모습이 박진감 넘친다.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의 지식과 재치로 아무리 어려운?사건들도 해결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하여 읽는 이를 빠져들게 한다.

박춘삼 교장이 ‘어린이 형사 학교’를 설립한 지도 어느덧 8년. ‘훌륭한 과학 수사 인재 키우기’라는 설립 이념에 맞게 그동안 탐정 감전일과 코단, 형사 골롬보 등 현재 전 세계에 이름을 떨치고 있는 많은 인재들을 배출했는데……. 어느 날 갑자기 지원자가 뚝 끊기고 말았다. 학교를 지키고자 하는 박 교장이 우여곡절 끝에 직접 모은 4명의 아이들. 아직은 서툴지만 진정한 과학 형사로 거듭나기 위한 아이들의 좌충우돌 이야기. 서로를 잘 알지 못해 겪게 되는 여러 가지 에피소드를 통해 점점 서로를 이해하고 단합된 모습을 만들어 간다. 한 명의 능력도 대단하지만 넷이 함께하면 그 능력이 배가 되는 아이들! 그들과 함께 사건 현장 속으로 들어가 보자.

최근작 :<의사 어벤저스 19 : 근육 질환, 더 단단해져라!>,<변호사 어벤저스 2>,<호야 님의 신기 문구점 3> … 총 15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잉여맨 사이다스쿨 2>,<잉여맨 사이다스쿨 1>,<블록 삼국지 8> … 총 165종 (모두보기)
소개 :개성 있는 그림과 섬세하고 흥미로운 연출로 독자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만화가이다. 펴낸 어린이책으로는 <카트라이더> 시리즈, <메이플 축구단> 시리즈, <과학 도둑> 시리즈, <역사 도둑> 시리즈, <신비아파트 고스트탐험대> 시리즈, <토깽이네 지구 구출 대작전> 시리즈, <잉여맨 사이다스쿨> 시리즈 등이 있다.
최근작 :<[큰글자책] 토머스 쿤의 『과학혁명의 구조』 읽기>,<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물리학>,<하이젠베르크의 『부분과 전체』 읽기> … 총 337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 물리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켄터키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후 수원대학교 물리학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자연과학대학장, 대학원장 등을 역임했다. 『세상을 바꾼 열 가지 과학혁명』, 『인류 문명과 함께 보는 과학의 역사』, 『토머스 쿤의 《과학혁명의 구조》 읽기』,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 읽기』, 『하이젠베르크의 《부분과 전체》 읽기』 등 다수의 과학 해설서를 펴냈고, 『오리진』, 『빅뱅』 등 다수의 과학책을 번역하였으며, 『왜 땅으로 떨어질까?』를 비롯한 다수의 어린이용 과학책을 저술했다.

곽영직 (감수)의 말
이 책은 어린이들이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어려운 과학 원리를 쉽게 이해하게 해 주고, 과학 원리를 아는 것이 우리 생활에 유익하다는 것을 깨닫게 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