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AI를 둘러싼 수많은 과장된 서사를 넘어 AI 윤리와 관련한 거의 모든 문제와 쟁점을 다양한 각도에서 입체적으로 다룬다는 점에서 우리가 직면한 새로운 기술 세상을 한층 폭넓은 시선으로 조망하게 한다. AI 열풍과 함께 AI 윤리를 다룬 책들이 국내에도 이미 여럿 나와 있지만, 특정한 문제만을 다루거나 교양 차원에서 가볍게 읽을 만한 것들이 대부분이다.

주제의 범위나 문제를 다루는 방식에서 상당히 종합적이고 체계적이며 정확하여 다른 책들과 뚜렷이 차별되는 이 책은 인간과 기계의 조화로운 공존을 위한 성찰적 화두를 던져 준다는 점에서 어느 때보다도 지금 여기의 우리에게 긴요하게 다가올 것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경향신문 2023년 9월 8일자 '새책'

최근작 :<그린 리바이어던>,<AI 윤리에 대한 모든 것>,<인공지능은 왜 정치적일 수밖에 없는가> … 총 4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포스트휴먼과 융합>,<인공지능 시대의 인간학 (반양장)>,<과학기술 문명에 대한 성찰> … 총 2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비판적 사고와 토론> … 총 49종 (모두보기)
소개 :서강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언어철학을 연구하여 박사학위를 받은 뒤 현재 성신여자대학교 교양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여러 권의 철학 및 인문 교양서적을 우리말로 옮겼다. 옮긴 책으로 『정보철학 입문』, 『낭만주의의 뿌리』, 『비트겐슈타인과 세기말 빈』, 『난파된 정신』을 비롯해 『AI 윤리의 모든 것』, 『로마 황제처럼 생각하는 법』, 『분노란 무엇인가』, 『편견』, 『좌절의 기술』, 『그리고 나는 스토아주의자가 되었다』, 『우주의 끝에서 철학하기』 등이 있다. 저서로는 『비판적 사고와 토론』(공저)이 있다.

아카넷   
최근작 :<인간의 조건>,<포스트휴먼 페미니즘>,<플럭서스 경험>등 총 438종
대표분야 :고전 20위 (브랜드 지수 204,04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