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저학년 어린이를 위한 인성동화 시리즈 13권. 3학년이 된 해원이는 설레는 마음으로 교실 문을 연다. 그런데 종우가 가장 먼저 눈의 띈다. 웃음소리가 마녀 웃음소리 같다며 해원이를 놀리던 아이다. 종우에게 들키지 않으려고 살금살금 들어갔지만 결국 마녀 웃음소리로 크게 웃고 만다. 그래서 종우에게 들켜 또 마녀라는 말을 듣는다.

게다가 담임선생님은 짧은 커트 머리에 큰 목소리를 가진 남자 같은 여자 선생님이고, 남자인데도 분홍색을 좋아해 온통 분홍 천지인 호준이, 주위가 산만해 아이들에게 피해를 주는 서연이 등 해원이의 새학년 새학기가 처음부터 꼬이기 시작하는데…. 같은 반 친구들을 중심으로 일어나는 재미있는 일화들을 통해 존중의 의미를 가슴속에 심어 준다.

1. 독특함을 좋아하는 선생님
2. 난 분홍 왕자야
3. 복닥복닥 시장 놀이
4. 서윤이 때문에 못살이
5. 우리 반에 가수가 있다
6. 인도에서 온 아이
7. 다르니까 더 흥미롭지
8. 떠돌이 강아지

박상재 (동화작가·문학박사)
: 존중은 사람 사이에 지켜야 할 최소한의 예의입니다. 자칫하면 이상한 것으로 여겨질 수 있는 ‘다름’을 인정하는 능력을 키워 보세요.
김현애 (가톨릭대학교 겸임교수, 한국독서지도연구회 회장, 아동문학 평론가)
: 이 책에는 다양한 존중의 대상이 담겨 있습니다. 내 경험 속에서 잊고 있던 존중의 대상은 누구인지 이야기를 통해 살펴보세요.
이충일 (화성 마산초등학교 교장, 아동청소년문학평론가)
: 존중을 받는 어린이가 남을 존중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을 이해하고 인정하며 나의 강점과 약점을 거리낌 없이 자신 있게 드러내는 내 모습을 그려 보세요.

3학년이 된 해원이는 설레는 마음으로 교실 문을 엽니다. 그런데 종우가 가장 먼저 눈의 띕니다. 웃음소리가 마녀 웃음소리 같다며 해원이를 놀리던 아이에요. 종우에게 들키지 않으려고 살금살금 들어갔지만 결국 마녀 웃음소리로 크게 웃고 맙니다. “야, 넌 팬티도 분홍색 입었냐?” 라고 누군가에게 말하는 종우의 말 때문이었죠. 그래서 종우에게 들켜 또 마녀라는 말을 듣습니다. 게다가 담임선생님은 짧은 커트 머리에 큰 목소리를 가진 남자 같은 여자 선생님이고, 남자인데도 분홍색을 좋아해 온통 분홍 천지인 호준이, 주위가 산만해 아이들에게 피해를 주는 서연이, 그리고 인도에서 전학 와 아이들과 어울리지 못하는 간디까지, 해원이의 새학년 새학기가 처음부터 꼬이기 시작합니다. 해원이네 반 아이들은 같은 반에서 1년을 잘 보낼 수 있을까요?

최근작 :<내 감정이 어때서>,<중학교에 가기 전 꼭 읽어야 할 교과서 고전(상) 세트 - 전3권>,<욕 좀 하면 어때서> … 총 91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에서 태어나 문학을 사랑하는 부모님 덕분에 작가라는 꿈이 생겼습니다. 새벗문학상, 여성신문 여성문학상을 받으며 작가가 되었고, 장안대학교 미디어스토리텔링과 초빙교수를 거쳐 현재는 여러 단체에서 후배들을 위해 강연하고 있습니다. 《지오와 비밀 장소》, 《칭찬 한 봉지》, 《꿈이 나를 불러요》, 《물대장 오진한》, 《내 동생들 어때?》 등을 썼으며 어린이의 꿈을 돕는 좋은 글을 쓰고 싶습니다.
최근작 :<울면 좀 어때> … 총 49종 (모두보기)
소개 :부산대학교에서 서양화과를 전공했고, 어린이를 위한 그림책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그동안 그린 책으로 <나도 공주 할래>, <메타버스 구조대 1>, <따끔따끔 우리가 전기에 중독되었다고?>, <혼자서도 당당하게>, <얼렁뚱땅 크리에이터>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