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고대로부터 이어진 우리와 일본 간의 교류의 역사를 말해주는 일본의 유적들을 탐사한 책. 지난 2015년 한일 수교 50년을 맞아 기획된 이 책은 2015년 하반기 「동아일보」에 연재된 '수교 50년, 교류 2000년─한일, 새로운 이웃을 향해' 시리즈를 수정하여 엮은 것으로, 한반도와 일본 열도가 교류한 2,000년의 세월을 톺아본다.

청동기와 벼농사를 전수한 고대로부터 불교, 건축 기술, 공예 등 다양한 선진 문물을 전파한 삼국시대, 고구려.백제 유민들이 대거 건너간 통일신라 시대, 조선 도공들이 일본 도자 산업을 싹틔우고 통신사가 최초의 한류를 일궈낸 조선시대까지, 우리 조상들이 일본과 긴밀하게 교류해온 역사는 유구하다. 그 교류의 흔적들은 일본의 역사, 여러 절과 신사, 유물들 등에 오롯이 남아 있다.

「동아일보」 특별취재팀으로 구성된 14인의 저자들은 한반도 도래인들과 조선 통신사의 발길을 좇아 일본의 유명한 관광지부터 현지인들도 잘 모르는 산속 깊은 곳과 섬마을까지 탐사하였다. 저자들은 취재를 하면서 일본 곳곳에 스며 있는 우리 조상들의 향취에, 그리고 그것들을 살뜰히 보존해온 일본인들의 성의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총 3부로 구성되어 있는 이 책의 1부에서는 일본에 대한 한반도 문물 전파를 이야기할 때 가장 긴밀한 관계를 유지했던 것으로 언급되는 백제의 활약을 이야기한다. 2부에서는 백제뿐 아니라 고구려와 신라인들, 그리고 임진왜란 이후 일본으로 끌려간 조선 도공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마지막 3부는 조선 통신사의 이야기로 꾸렸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6년 10월 8일자 '책의 향기'

최근작 :<이건희 반도체 전쟁 (양장)>,<이건희 반도체 전쟁>,<경제사상가 이건희> … 총 19종 (모두보기)
소개 :1990년 동아일보사에 입사해 사회부, 경제부, 문화부 등에서 기자로 일했고 오피니언팀장, 국제부장, 논설위원을 역임했다. 현재 동아일보사 출판국 부국장으로 일하고 있다. 언론 사상 최초로 여성 시경 캡(사회부 사건기자팀장)을 맡아 일했으며 한국기자협회 부회장을 지냈다. 참언론인대상(한국언론인연합회), 한국기자상, 삼성언론상, 서재필언론상, 일한교류기금상, 양성평등미디어상을 수상했다. 저서로는 《김지하와 그의 시대》, 숭산 큰스님 평전 《삶의 나침반》 등이 있으며, 2021년 《경제사상가 이건희》를 출간했다.
최근작 :<한국의 일본, 일본의 한국>,<스타가 말하는 스타>,<곰을 피하는 방법>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국제부 차장급 기자. 국제부 기자로 출발해 사회부, 문화부 등을 거쳤다. 삶과 앎의 숨바꼭질에서 늘 술래로 살고 있다. 《곰을 피하는 방법》 《21세기 新천재들》 《스타가 말하는 스타》 등을 펴냈다.
최근작 :<남과 북, 좌와 우의 경계에서>,<북에서 온 이웃>,<어젯날 철천지원수의 땅에서 자유를 노래하다> … 총 1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한국의 일본, 일본의 한국>,<건곤일척 모든 것을 걸어라>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디지털통합뉴스센터 차장. 2001년 기자 생활을 시작해 경제·경영, 국제 분야를 주로 취재했다. 저서로 스포츠 명장들의 리더십을 분석한 《건곤일척: 모든 것을 걸어라》가 있다.
최근작 :<한국의 일본, 일본의 한국>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디지털통합뉴스센터 차장. 정치부, 국제부, 문화부 등에서 일했다. 2011년부터 2014년까지 워싱턴 특파원으로 일하면서 미국인들이 일본 문화에 매료되는 것을 보고 일본에 관심을 갖게 됐다.
최근작 :<한국의 일본, 일본의 한국>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오피니언팀 차장. 사회부 경찰·법조, 경제부에서 일했다. 모스크바 특파원, 정책사회부와 국제부 차장을 거쳤다. 독자와 오피니언 리더들의 여론을 수렴하는 오피니언팀에서 일하고 있다.
최근작 :<한국의 일본, 일본의 한국>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국제부 차장. 사회부, 정치부, 산업부 등을 거쳐 국제부에서 일하고 있다. 인물과 안보 이슈에 관심이 많다. 현재 국제부에서 담당하고 있는 지역은 중국과 일본이다.
최근작 :<한국의 일본, 일본의 한국>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산업부 차장. 1997년 기자가 된 이후 다방면의 관심사를 쫓아 경제부, 정치부, 사회부, 문화부, 국제부 등을 경험했다. 동북아시아가 세계 번영의 중심지가 되도록 한중일의 조화를 꾀하는 방안에 관심이 많다.
최근작 :<한국의 일본, 일본의 한국>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채널A 국제부에서 일하고 있다. 정치부, 사회부, 국제부를 거쳐 미국 CSIS 퍼시픽 포럼 펠로우로도 활동했다. 현재 한일 관계는 물론 지구촌 다양한 뉴스를 보도하고 있다.
최근작 :<한국의 일본, 일본의 한국>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국제부에서 일하고 있다. 정치부와 사회부를 거쳤다. 2003년 초부터 국회·국무총리실·감사원·행정자치부·서울시 등을 담당했다. 정부 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공기업·국제기구의 경영 혁신에 대해 관심이 많다.
최근작 :<한국의 일본, 일본의 한국>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정책사회부 교육팀장. 초중고교와 대학을 망라한 교육과 관련한 기사를 쓰고 있다. 우리의 교육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 데 일조하고 싶다.
최근작 :<한국의 일본, 일본의 한국>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여행하고 글 쓰는 것을 좋아한다. 한일 교류 시리즈를 연재한 2015년 봄은 좋아하는 일을 할 수 있어서 행복한 시간이었다. 동아일보에서 11년을 재직하고 지금은 KBS로 옮겨 일하고 있다.
최근작 :<한국의 일본, 일본의 한국>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편집국 사회부와 국제부, 출판국 〈신동아〉 〈주간동아〉 〈여성동아〉, 채널A 정치부와 시사다큐팀을 두루 거쳤다. 국제부에서 일하다가 현재 둘째를 낳고 육아휴직 중이다.
최근작 :<한국의 일본, 일본의 한국>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사회부에서 일하고 있다. 문화부에서 대중문화·공연·미술 분야를, 정책사회부에서 교육부·서울시교육청을 출입하며 교육 분야를 취재했다. 국제부를 거쳐 현재 사건팀 기자로 활동하고 있다.

은행나무   
최근작 :<브레이브 뉴 휴먼>,<내 이름은 데몬 코퍼헤드>,<[큰글자도서] 어른을 키우는 어른을 위한 심리학>등 총 644종
대표분야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5위 (브랜드 지수 1,002,932점), 일본소설 6위 (브랜드 지수 469,927점), 에세이 26위 (브랜드 지수 277,41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