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8,300원 I 최고가 : 8,3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A22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최희숙 소설. 단 한 마디 때문에 세상에 얼굴을 보이기도 전에 죽어버린 글이 있다. 첫 소설부터 한때 우리 사회를 들끓게 했던 최희숙의 <창부의 이력서>가 바로 그것이다. 이 소설은 이른바 시대의 금기였던 소설이다. 사후 금기의 사슬을 끊고 다시 태어난 소설이다.

소설에는 창부의 기질을 가진 여자가 나온다. 창부의 기질을 가진 여자, 오지우를 바라보는 것은 당시의 명문인 이화여대에 재학 중인 지극히 평범한 여학생 민경아이다. 민경아의 눈에 비친 오지우는 자신과는 완전히 다른 존재이다. 시골에서 농사를 해서 힘겹게 제 뒷바라지를 하는 부모님, 더럽고 초라한 하숙집이 자신의 세계라면 지우의 세계는 도넛을 해주시는 어머니, 아침마다 용돈을 주시는 고관대작 아버지, 화려한 파티에 둘러싸인 것이다.

지우는 찬란히 빛나는 드레스를 입고 상류사회 파티에 참석하며 그에 대해 쉽게 위선이 득실거리는 곳이라고 말하지만 그 위선이 득실거리는 파티는 경아에게 부러움과 동경의 대상이다. 그녀를 만난 순간 경아는 제 일상이 권태로운 찌꺼기의 연속이라고 생각하게 되며 그녀를 한없이 동경하고 질시하게 된다. 그러나 이 애증의 관계는 쉽게 무너지게 되는데…

최근작 :<창부의 이력서>
소개 :
최근작 :<창부의 이력서>
소개 :고 최희숙 작가의 둘째아들로 강북중학교 재학 중 미국으로 이민을 떠났다. 그곳에서 빙엄턴 뉴욕주립대학교(Binghamton University)를 졸업하였다. 현재 원어민 강사로 한국에 체류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