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숙단사고(熟斷思考)란 어떠한 중요한 과제와 마주했을 때 ‘허락된 시간적 제약, 즉 데드라인의 범위 안에서 그 문제를 신중하게 생각해서 질 높은 의사 결정을 하기 위한 사고 체계’를 말한다. 저자는 스탠퍼드 대학과 맥킨지 앤드 컴퍼니에서 수많은 의사 결정 이론과 실제를 경험한 실력파 컨설턴트이자 컨설팅 회사의 대표. 이 책에는 저자가 13,000여 곳의 기업과 직장인들을 컨설팅해 온 숙단사고의 결정적 노하우가 담겨 있다.

저자는 스티브 잡스의 뒤를 이어 애플의 CEO가 된 팀 쿡을 언급하면서 “잡스가 천재였지만 영원하지는 않았다. 한 명의 천재에 의존하는 경영은 지극히 위험한 것이며, 잡스 자신도 만년에는 그것을 알았을 것이기에 쿡을 후계자로 지명한 것”이라고 설명한다.

지속 가능한 경영을 펼쳐 나가기 위해서는 애플의 스티브 잡스, 소프트뱅크의 손정의, 과거 소니의 모리타 아키오와 같은 천재를 목표로 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천재가 없어도 계속 돌아갈 수 있는, 확실한 성장이 가능한 조직을 만들어 가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천재가 아닌 평범한 사람도 제대로 된 훈련만 받는다면 다양한 의사 결정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 낼 수 있다고 말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 2015년 10월 17일자 '책꽂이'

최근작 :<熟斷思考 숙단사고>,<의사결정의 법칙>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소개 :1986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일본 벳푸 대학 국문학과를 졸업했다. 현재 한중일비교문화연구소 연구지원부장이다. 한중일 삼국의 비교 문화와 관련 주제에 대한 연구를 계속하고 있다. 『50대 이후의 지적 생활』(근간)을 번역했다.

고모리야 구니오 (지은이)의 말
여러분이 숙단사고의 방법을 배우기만 한다면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숙단사고는 무엇보다 ‘불확실성을 가진 사활이 걸린 문제와 마주쳤을 때 가장 중요한 결과물을 거두어들일 수 있는 방법’이다.
이 방법이라면 천재가 아닌 보통의 사람들도 사활이 걸린 문제에 대해 적합한 의사 결정을 할 수 있게 된다. 달리 이야기하면 이 방법은 산수 문제의 방정식과 같은 것일 수도 있다. 조직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의사 결정을 하는 것뿐 아니라 그러한 결단을 내리게 된 근거를 다른 구성원들에게 이해시켜서 함께 해 나가야 하지 않겠는가?
회사나 조직, 사회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서는 천재적인 아이디어를 채택해서 톱다운(top-down) 방식으로 ‘즉단즉결’하는 것보다, 차분하게 깊이 생각하여 구성원들의 지혜와 지식을 모아 그것을 모두 활용하는 ‘숙단사고’가 효과적이고 실용적이다. 숙단사고야말로 조직 전체를 설득시킬 수 있고 경영진은 물론 태스크포스팀이나 직원들의 의견일치를 이끌어 내서 보다 질 높은 의사 결정과 실행에 도달할 수 있는 것이다.

학고재   
최근작 :<지속 불가능한 패션 산업에 이의를 제기합니다>,<200번 넘게 읽어준 그림책>,<분홍 습지>등 총 190종
대표분야 :미술 이야기 2위 (브랜드 지수 127,659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20위 (브랜드 지수 162,13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