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서울대입구역점] 서가 단면도
(0)

느긋한 산책자의 호흡으로, 자연과 조화를 이루었던 경복궁의 멋과 자연스러움을 찬찬히 들여다보는 환경 에세이다. 저자는, 지구 안에서 자연과 조화롭게 산다는 것이 어떻게 사는 것인지에 대해 경복궁이 귀띔해준다면서, 자연과 충돌하지 않고 지구 생명과 공존했던 경복궁의 면모를 하나씩 펼쳐 보여준다. 자연경사를 통해 흘러가는 빗물, 새를 위한 돌연못, 나무들과 어우러진 꽃담 등 자연과 공존했던 경복궁의 면면들을 통해, 독자들은 그동안 잘 보지 못했던 경복궁의 자연스러운 진면목을 새삼스레 발견하게 될 것이다.

첫문장
우리나라에서 자연환경의 대표를 뽑는다면 과연 무엇을 뽑을까? 다섯 손가락을 꼽는다면 산이 빠질 리가 없다.

윤여덕 ((사)한국의재발견 대표, 우리궁궐지킴이 대표)
: “경복궁은 ‘학교 밖 학교’로서 전혀 손색이 없다. 여유를 갖고 세심히 관찰하면, 조선 시대 최고의 장인들이 지녔던 뛰어난 기술과 예술적인 감각을 알아볼 수 있게 될 것이다. 최근 들어 문화유산으로서의 경복궁을 새로운 관점에서 바라보려는 시도들이 있다. 이 책이 바로 그런 책이다. 이 책은 경복궁을 ‘환경과 생태’의 관점에서 바라보는, 매우 의미 있는 시도를 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이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지구 환경 문제를 돌아보고, 앞으로 지구와 인간의 조화로운 관계에 대한 실마리를 찾을 수 있기를 조심스럽게 희망해본다.”

최근작 :<지갑 속의 한국사>,<바람 좋은 날, 경복궁>,<지구별에서 함께 살아가기>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좋은 선생님이 되고 싶다는 어릴 적 꿈을 좇아 마침내 선생님이 되었다. 인생은 강물처럼 흘러 ‘지구, 생태계, 환경, 삶, 교육’을 만났고,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오랫동안 강의했다. 중국 쑤저우에 머물며 쑤저우대학교 한국어학과에서 한국어를 가르치기도 했다. 인생의 가을에 접어들어 글을 쓰게 되었고, 글이 책이 되었다. 흐르는 강물처럼 살면서 과정을 소중히 여기는 법을 배웠다. 오늘도 인생의 바다로 흘러가고 있다. 지은 책으로 『지구별에서 함께 살아가기』 『바람 좋은 날, 경복궁』이 있다.

해나무   
최근작 :<과학 잔혹사>,<대부분의 실수는 무리수>,<다정한 수학책>등 총 155종
대표분야 :과학 13위 (브랜드 지수 233,73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