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저자 이희수 교수는 1978년부터 30년 동안 매해 한 번도 거르지 않고 세계 각지에서 현장 연구를 수행한 문화인류학자이다. 여행지에서 수천 통이 넘는 슬라이드를 찍고, 터키 한 곳만 100여 번을 여행할 정도로 열정적인 학자이자 여행가이기도 한 저자가 세계 수십 도시 중에서 특별히 인상 깊은 도시들을 골라 그곳 사람들의 삶의 풍경과 오랜 역사와 문화 등에 얽힌 이야기를 들려준다.

저자는 마음속에 특히 강한 인상을 남긴 서른두 곳의 도시를 뽑아내고 그중 역사적 색채가 강한 곳과 문화적 색채가 강한 곳을 나누어 두 권의 책 속에 묶었다. 역사도시는 리스본, 그라나다, 페스, 알렉산드리아, 다마스커스, 페트라, 코냐, 이스파한, 상트페테르부르크, 크라코프, 탈린, 울란바토르, 사마르칸트, 잔지바르, 치첸이트사, 쿠스코 등으로 이 유서 깊은 도시들에 얽힌 역사 이야기를 중점적으로 들을 수 있다.

한편 문화도시로는 포르투, 마요르카 섬, 아비뇽, 밀라노, 피렌체, 크레타 섬, 프라하, 안탈리아, 룩소르, 알제, 앙코르 와트, 라호르, 이르쿠츠크, 비슈케크, 밴쿠버, 시애틀 등을 꼽고 있다. 저자는 세계의 수많은 도시들 중 단연 이 도시들이 가장 풍성한 스토리를 담고 있으며, 사람들을 끌어당기는 문화적 매력이 가득하다고 손꼽는다.

이희수 교수는 이른바 미술관, 박물관, 왕궁, 신전들로만 이어지는 ‘눈도장 코스’만으로는 도시의 깊이를 느끼고 그 진정한 속살을 들여다보기에는 부족하다고 말한다. 그래서 사연 깊은 유적지와 박물관은 물론 어느 도시의 뒷골목과 카페까지 도시 곳곳에서 만나는 유래와 일화, 세월을 관통하는 맥락 등을 따라가는 저자의 여행에는 가히 ‘세계 도시 견문록’이라 할 만한 깊이와 통찰이 느껴진다.

대서양 시대를 연 유라시아 대륙의 서쪽 끝_포르투갈 리스본/슬프고도 아름다운 역사의 무대_에스파냐 그라나다/중세아프리카 이슬람의 자존심_모로코 페스/클레오파트라와 파로스 등대의 도시_이집트 알렉산드리아/기독교를 끌어안은 최초의 이슬람 수도_시리아 다마스커스/난공불락의 암벽 도시_요르단 페트라/셀주크 투르크의 수도, 이슬람 수피의 고향_터키 코냐/‘세상의 절반’을 품은 도시_이란 이스파한/뜨거운 혁명의 도시_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교황 바오로2세의 고향과 아우슈비치의 슬픈 역사_폴란드 크라코프/발트해안에 깃든 우랄문화의 숨결_에스토니아 탈린/칭기즈 칸의 말발굽으로 다져진 몽골의 수도_몽골 울란바토르/티무르가 남긴 찬연한 문화유산_우즈베키스탄 사마르칸트/블랙과 이슬람이 만나는 아프리카 인도양의 진주_탄자니아 잔지바르/유카탄 반도에서 되살아난 마야 문명의 금자탑_멕시코 치첸이트사/신비로운 잉카 제국의 숨결_페루 쿠스코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09년 3월 6일자
 - 학교도서관저널 도서추천위원회가 선정한 2010 추천도서 '청소년 인문.사회'

최근작 :<이것이 아랍 문화다>,<더 넓은 세계사>,<도시로 보는 이슬람 문화> … 총 115종 (모두보기)
소개 :한양대학교 문화인류학과 명예교수, 성공회대학교 석좌교수 겸 이슬람문화연구소 소장. 튀르키예 이스탄불대학교에서 역사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아랍 여러 지역에서 현장 연구를 수행했다. 주요 저서로는 《인류 본사》, 《이희수의 이슬람》, 《Korea and Muslim World: Historical Account》 등이 있다.

바다출판사   
최근작 :<[큰글자책] 과학하는 마음>,<[큰글자책] 철학으로 현대음악 읽기>,<[큰글자책] 인간은 왜 인간이고 초파리는 왜 초파리인가>등 총 372종
대표분야 :정리/심플라이프 2위 (브랜드 지수 63,825점), 과학 5위 (브랜드 지수 438,784점), 음악이야기 13위 (브랜드 지수 7,44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