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화정점] 서가 단면도
(0)

학교와 사회 곳곳에서 우리 모두의 인권이 잘 지켜지고 있는지 살펴본다. 자람 초등학교 전교 어린이 회의가 열렸다. 학생들은 ‘행복한 학교’가 되려면 무엇이 필요한지 의견을 발표했다. ‘운동장에서 뛰오는 것’, ‘학교 주변에서 몸에 해로운 상품을 팔지 않는 것’, ‘마음 편안히 옷을 갈아입는 것’ 등 학생들은 기본적인 권리에 대한 의견을 내놓았다. 결국 학생들이 원하는 것은 ‘우리들의 권리가 지켜지는 학교’였다. 신문부 기자인 현수와 자영이는 인권에 대해 취재해 보기로 한다.

첫문장
"우아, 정말 많이 모였네?" 자영이는 회의실에 모인 자람 초등학교 학생들을 보고 깜짝 놀라 입이 벌어졌다.

수상 :2015년 푸른책들 푸른문학상
최근작 :<2024 크레용하우스 필독서 세트 : 초등 3-4학년 - 전5권>,<초등 4학년 사회 교과 연계 필독서 세트 - 전4권>,<2021 크레용하우스 필독서 꾸러미 : 초등 5-6학년 - 전5권> … 총 22종 (모두보기)
소개 :낯선 곳 여행하기, 상상하기, 동화책 읽기를 좋아합니다. 대학에서 역사와 정치 외교를 공부했고, 신문사에서 취재 기자로 12년간 뛰어다녔습니다. 『어린이 동산』 중편 동화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받으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고, 푸른문학상 미래의 작가상을 받았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고구려 하늘에 쏘아올린 화살』, 『행복빌라의 작은 이웃들』, 『천장나라 꿈공장』, 『권민 장민 표민』, 『바닷속 태양』, 『독립신문을 읽는 아이들』, 『우리에게도 인권이 있을까?』, 『우리 모두가 주인이에요!』, 『친구야 멍멍』 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 … 총 47종 (모두보기)
소개 :아름다운 색채와 자유로운 상상을 그림에 담아 이야기를 들려주는 그림 작가다. 대학에서 서양화를 공부했고, 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교(HILLS)에 다니면서 그림으로 이야기하는 매력에 푹 빠져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한다.
그린 책으로 《비굴이 아니라 굴비옵니다》 《내 진짜 진짜 소원은》 《고구려 하늘에 쏘아 올린 화살》 《우리에게도 인권이 있을까?》 《도와줘요, 보글냠냠 요리사》 《거짓말 세 마디》 등이 있다.

문미영 (지은이)의 말
우리의 인권은 안녕한가요? 인권은 가만히 멈춰 있는
단어가 아닌 함께 힘을 합해 움직여야 빛이 나는 단어 같아요.
우리 스스로가 인권에 대해 고민하고 지켜 낸다면
상처받는 사람 없이 모두가 행복할 수 있지 않을까요?
세상의 주인인 어린이 여러분, 우리에게는 그럴 힘과 권리가 있어요!

크레용하우스   
최근작 :<내 별명은 윤배추>,<4분의 기적>,<고양이 라옹 : 슈퍼 블루문의 기적>등 총 339종
대표분야 :국내창작동화 21위 (브랜드 지수 89,77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