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12,000원 I 최고가 : 12,0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G16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2023년 5월 17일 성소수자 혐오 반대의 날을 앞두고 독보적 퀴어 아티스트이자 유머리스트인 이반지하의 신작 에세이가 출간된다. 이반지하의 작가명은 퀴어의 한국말 ‘이반’과 작가의 위태로운 생활공간이자 작업공간을 상징하는 ‘반지하’를 결합한 이름이다.

첫 책 『이웃집 퀴어 이반지하』에서 제목에 ‘퀴어’를 내걸고, 퀴어이자 생존자로서의 자신의 삶의 이력을 써내려갔던 이반지하는 데뷔작으로 ‘알라딘 올해의 책’, 대한출판문화협회 ‘올해의 청소년교양도서’ 등에 잇달아 꼽히며, 현대미술가, 뮤지션, 애니메이션 감독에 이어 에세이스트로서 자신의 존재감을 깊게 각인시켰다.

『나는 왜 이렇게 웃긴가』는 이반지하의 두번째 에세이이자 세상을 향한 농담집이다. 성적 지향이라 는 지극히 개인적이고 내밀한 부분을 두고 ‘차별씩이나’ 하는 세상 사람들에게 이반지하가 옆구리 쿡 찌르며 건네는 웃음보따리이자, 서늘한 질문이다.

이토록 따뜻하고 상냥한 혐오의 세계에서 종횡무진 그리고 쓰고 농담하고 노래하는 광대, 이반지하. 2004년부터 퀴어 커뮤니티에서 활동한 이반지하가 메인스트림에 등장했을 때 놀란 헤테로들은 이렇게 말했다. “이렇게 재밌는 걸 그동안 퀴어들만 보고 있었단 말이에요?” 사람들은 이반지하를 보고 웃는다. 이반지하는 사람들을 보고 더 크게 웃는다. 이것은 독보적 유머리스트 이반지하가 열어젖힌 새로운 유머의 세계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23년 5월 19일자 '책&생각'

최근작 :<서로의 계절에 잠시>,<나는 왜 이렇게 웃긴가>,<에픽 #08> … 총 9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