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서울대입구역점] 서가 단면도
(0)

제13회 문학동네청소년문학상 대상 수상작. 지극히 평범한 이들이 지닌 작고도 반짝이는 힘을 그린 소설이다. 힘든 상황에 처한 누군가를 돕고 싶은 마음, 그러나 선뜻 나섰다가 다수의 반감을 사지 않을까 두려워하는 마음 사이에서 갈등하는 보편의 인물을 주인공 삼아 “유리공예를 하듯, 도자기를 빚듯이 내면을 섬세하게”(이선주) 다루었다.

때로 비겁해지는 스스로의 모습에 실망하면서도, 주인공 수현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누군가에게 조심스럽게 다가가기를 멈추지 않는다. 관심과 호기심에서 출발해 이해와 공감으로, 나아가 사소하지만 결코 가볍지 않은 선의로까지 이어지는 마음의 성장 서사는 “작은 힘들이 끝끝내 이 세상을 어떻게 지켜 내는지를 몸소 증명한다.”(진형민)

김수빈 작가는 2015년 『여름이 반짝』으로 제16회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동화에 이어 청소년소설까지 2관왕의 타이틀을 거머쥐게 된 그는 첫 수상 당시 “비눗방울처럼 연약한 것들의 힘”을 아름답게 그려 냈다는 평을 받았다. 무수히 많은 모래알 중에서도 조금 더 반짝이는 모래알을 건져 올리는 그의 촘촘한 시선은 여전하다.

관심과 선의로 표상되는 “연약한 인간의 품위”를(이선주) 담아 낸 『고요한 우연』은 “애쓰고 고뇌하며 작은 보폭으로나마 앞으로 나아가는 모습이 현재를 살아가는 청소년 인물의 진정한 성취를 보여 준다”는 평과 함께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사건 발생 나흘 후 7
모든 것이 시작된 밤 13
우연이었을까 28
달의 뒷면 45
고요의 기지 58
마이클 콜린스의 달 73
검은 고양이 아폴로 96
궤도 이탈 115
우주 미아 131
인력의 방향 147
행성과 항성 168
한낮의 플라네타륨 186
창백하고 푸른 193
탐사의 시작 209

첫문장
"이쪽으로 와서 앉을래?" 학생부장 선생님이 옅은 미소를 지으며 말했다.

진형민 (아동청소년문학 작가)
: 또래 간의 로맨스, 정체성에 대한 고민, 집단 괴롭힘 등 가장 일상적인 소재들을 정성껏 품어 다정한 공감의 서사를 완성했다. 서사의 주요 공간으로 SNS를 충분히 활용한 점도 눈에 띈다. 온라인에서 서로 연결되었던 경험이 현실의 문제를 해결할 힘과 용기로 전환되는 마지막 장면은 큰 울림으로 남는다.
이선주 (아동청소년문학 작가)
: 주인공 수현에게서 연약한 인간의 품위를 보았다. 수현이 고요에게 한 행동들은 사소해 보이지만 결코 쉽지 않은 것들이다. 나는 수현이 더 행복해지기를 바란다. 그러니까 이 소설은, 독자로 하여금 주인공의 마음에 용기와 평화가 깃들기를 바라게 하는 힘이 있는 것이다.
송수연 (아동청소년문학 평론가)
: 작가는 젊은 세대에게 현실만큼, 어쩌면 현실보다 더 커져 버린 온라인 세계를 쉽게 평가하거나 비판하지 않는다. 그 무엇도 쉽게 판단하지 않는 작가의 시선과 태도가 믿음직한 결말을 낳았다. _

이금이 (아동청소년문학 작가)
: 달의 앞면과 뒷면처럼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다르게 펼쳐지는 인물들의 관계는 요즘 청소년들의 실상을 잘 그려 내고 있다. 주요 화소의 소재를 ‘우주’와 ‘달’로 삼음으로써 일상 이야기가 주는 익숙함에서 벗어나게 한 점에서 작가의 역량이 더욱 돋보인다.

유영진 (아동청소년문학 평론가)
: 이 소설의 주인공은 신념이나 욕망, 도달해야 할 목표가 희미해진 현시대 청소년들의 모습이 반영된 인물이다. 미열과 같은 성장통을 앓으며 살아가는 청소년의 삶을 섬세하게 그려 냈다. 우리는 이런 작품을 독자에게 건네주어야 할 의무가 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국일보 2023년 3월 10일자 '책과 세상'

수상 :2015년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 0 년 문학동네 청소년문학상
최근작 :<고요한 우연>,<마음 사냥꾼 모요>,<쓰르라미 별이 뜨는 밤>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고요한 우연』으로 제13회 문학동네청소년문학상 대상을, 『여름이 반짝』으로 제16회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 대상을 받았다. 청소년소설 『쓰르라미 별이 뜨는 밤』, 동화 『마음 사냥꾼 모요』를 썼다.

문학동네   
최근작 :<인성에 비해 잘 풀린 사람>,<온갖 열망이 온갖 실수가>,<나르치스와 골드문트>등 총 4,272종
대표분야 :일본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450,178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1위 (브랜드 지수 4,252,315점), 에세이 1위 (브랜드 지수 2,153,26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