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인천계산홈플러스점] 서가 단면도
(0)

자꾸만 먼 곳으로 향하는 발걸음이 있다. 모든 게 안락한 자신의 집에서도, 화려한 도시의 근사한 카페에서도 어떤 이의 마음은 그렇게 낯선 곳을 향한다. 먼 곳에의 그리움. 하루키가 먼 곳에서 들려오는 북소리에 이끌려 길을 나섰듯, 신경아도 그 시작은 우연한 기회에 듣게 된 어떤 음악에서부터였다.

프랑스인 회사 동료의 차를 타고 가며 듣게 된 아프리카 말리의 음악. 대개 아프리카라고 하면 개발되지 않은 천연의 밀림이나 아무것도 없는 사막 같은 이미지를 상상하지만, 그의 귓속에 들려온 음악은 그런 편견을 단번에 깨버릴 정도로 멋진 음악이었다.

이후 신경아의 삶은 줄곧 그 음악들을 찾아가는 여정이 되었다. 한국의 민속음악을 찾아다니던 PD인 남편이 은퇴하자 그 역시 조기은퇴를 감행하고, 마침내 그토록 꿈꾸던 말리행 비행기에 함께 탑승했다. 그리고 리듬 따라 선율 따라 흘러 세네갈과 모로코, 그리고 모리타니까지 현지 사람들과 어울리며 시나브로 그들 사이에 스며들었다.

여정은 발칸반도까지 이어져 그리스와 알바니아, 불가리아와 루마니아까지 다다랐고, 내친김에 터키와 쿠르디스탄 지역까지 돌아보았다. 그들이 직접 들려준 음악은, 어디서도 듣지 못했던 낯설고 아름다운 음악이었다.

첫문장
아마도 그날부터였을 것이다. 아프리카 여행을 꿈꾸게 된 것은 직장 동료이 집들이가 있어 모두들 자동차를 나누어 타고 가는데 나는 프랑스 동료 파트릭의 차를 얻어 타게 되었다.

: 이상한 일이다. 한 번도 가본 적 없는 곳들이, 한 번도 만난 적 없는 이들이 못내 그립다. 인간은 모든 걸 파괴하는 데 타고난 재능이 있는 존재들이지만, 아름답고 소중한 것들을 어떻게든 지켜내는 힘도 가지고 있다. 저자의 눈과 귀와 마음을 입고 국경과 언어와 인종을 넘어 시원을 품은 오래된 선율들을 누리고 있다보면, 나도 모르게 인간은 본디 인간이기 때문에 존엄하다는 확신이 가슴 가득 차오른다.
: 남태평양의 사라져가는 전통음악에 관한 다큐멘터리를 만들기 위해 세상의 끄트머리에 있는 작은 섬으로 떠나기 전날, 이 원고를 받았다. 밤비행기에서 펴들었다가 좌충우돌 이어지는 음악여행기에 정신없이 빠져들어 다 읽었을 때는 솔로몬제도 상공에 먼동이 트고 있었다. 수천 년 동안 올곧게 이어지던 전통음악의 명맥이 하나둘 끊어져가는 이 시대, 역사로만 남게 될 세상 끝 숨겨진 음악가들을 찾아나서는 멋진 여행에 찬사를 보낸다.
: 신경아 작가를 만날 때마다 나는 부럽다. 탁월한 소통 능력, 문화에 대한 존중과 이해, 그리고 그만의 뛰어난 관찰력, 이제는 가보려야 갈 수도 없는 특별한 지역에 대한 경험까지. 부러움은 잠시 시샘으로도 변하지만, 나만의 버킷 리스트를 간접 경험하는 것만으로도 이 책의 가치는 차고 넘친다.
김수홍 (시골책방지기)
: 정직하게 발로 쓴 여행기다. 오지든 분쟁지역이든 기어이 가서 전통음식을 나누고 흔치 않은 사진을 찍고 음악을 들었다. 베르베르인의 마을잔치라든가 불가리아 시골 할머니들의 고음합창단이라든가 터키 산악의 늙은 목동이라든가 쿠르드인 공동체의 소리꾼들을 찾아가 음악을 기록한 누군가가 있었던가? 좋아서 즐기며 음악을 한다는 말리의 싱어송라이터처럼 좋아서 즐기는 노마드가 세상 끝의 음악과 인생에 대해 쓴, 여태껏 세상에서 보지 못했던 여행기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서울신문 2019년 11월 1일자 '그 책속 이미지'

최근작 :<세상의 끝에서 만난 음악>
소개 :대학에서 전공으로 배운 프랑스어로 꽤 긴 세월 밥벌이를 했다. 어려서부터 어디론가 가는 것을 좋아했지만 역마살을 꾹꾹 누르며 월급쟁이 노릇을 하다가 마침내 조기은퇴를 하고, 일삼아 민속음악을 찾아다니는 남편과 함께 오랫동안 꿈꿔오던 세계음악여행을 하는 중이다. 음악에 대한 타고난 감수성과 인종과 문화를 가리지 않는 친화력으로 쉽게 가기 힘든 지역을 여행하는 그에게 세상의 끝이란 없어 보인다. 여행하는 틈틈이 음악축제의 모더레이터로 일하며 여행지에서 만난 음악가들을 국내에 초청하여 무대에 올리는 일도 한다.

문학동네   
최근작 :<[북토크] 조해진 <빛과 멜로디> 북토크>,<문학동네 120호 - 2024.가을>,<나는 꿈을 코딩합니다>등 총 4,323종
대표분야 :일본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466,682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1위 (브랜드 지수 4,390,002점), 에세이 1위 (브랜드 지수 2,192,32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