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구상인점] 서가 단면도
(0)

기원전 4세기의 산부인과 의사 아그노디스, 아파치 부족의 전사 로젠, 오늘날의 여성용 수영복을 고안한 수영선수 애넷 켈러먼, 노년 여성의 생활 공동체를 만든 사회운동가 테레즈 클레르, 무민 시리즈의 토베 얀손 등 사회의 요구나 주어진 현실에 굴복하지 않으며 규범에 맞서 싸우고, 자신의 삶을 개척해나간 진취적이고 주체적인 여성 30인의 삶을 프랑스 작가 페넬로프 바지외가 만화로 재구성했다.

짧게는 3~4쪽, 길게는 7~8쪽의 화면 안에 고대 그리스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시대도 문화도 다양한 여성들의 일대기가 유머러스하고 섬세하게 소개된다. 30편의 만화 안에 묘사되는 30명의 여성들은 모두 역경을 딛고 각자 원하는 바를 이루어낸 위대한 인물들이다.

하지만 <걸크러시>는 위인들의 업적을 나열하고 그들의 성취만을 칭송하는 보통의 위인전과는 결이 다르다. 작가는 각각의 시대와 문화를 배경으로 성차별주의, 가부장제 등에 맞서 자신의 운명을 스스로 개척해나간 그들의 삶의 태도와 삶의 변화 과정에 초점을 맞추며, 어쩌면 우리가 전혀 모르고 있었거나 진취적인 면모에 대해서는 제대로 알려지지 않았던 인물들을 새롭게 조명한다.

템플 그랜딘_동물의 대변인
소니타 알리자데_래퍼
셰릴 브리지스_육상선수
테레즈 클레르_현실에 뿌리를 둔 이상주의자
베티 데이비스_싱어송라이터
넬리 블라이_언론인
풀란 데비_도적 왕
섀그스_록 스타
카티아 크라프트_화산학자
제슬린 래댁_변호사
헤디 라마_배우, 발명가
나지크 알 아비드_사회운동가
프랜시스 글레스너 리_범죄현장 미니어처 제작자
메이 제미선_우주비행사
페기 구겐하임_현대미술의 연인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국일보 2019년 3월 24일자
 - 국민일보 2019년 3월 21일자

최근작 :<마녀를 잡아라>,<걸크러시 2>,<걸크러시 1> … 총 21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21종 (모두보기)
소개 :홍익대학교 건축학과와 한국외국어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 한불과를 졸업했다. 현재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인형』 『네가 길을 잃어버리지 않게』 『지평』 『악의 숲』 『언노운』 『그렇지만, 이건 사랑이야기』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문학동네   
최근작 :<에브리맨 (리커버)>,<너무 시끄러운 고독 (리커버)>,<아침 그리고 저녁 (리커버)>등 총 4,326종
대표분야 :일본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468,000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1위 (브랜드 지수 4,395,927점), 에세이 1위 (브랜드 지수 2,194,03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