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9,700원 I 최고가 : 9,7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B38 [위에서부터 5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아테네, 피렌체, 항저우, 에든버러, 캘커타, 빈, 실리콘밸리…… 이 도시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바로 여기에 한 시대를 풍미한 창조적 천재들이 있었다. 왜 땅도 척박하고 인구도 적은 고대 아테네에서 쟁쟁한 철학자들이 등장한 걸까? 왜 호전적인 이웃들에 둘러싸여 있던 피렌체에서 미켈란젤로와 다빈치를 위시한 천재들이 예술의 황금기를 이끌었던 걸까? 왜 시끌벅적한 빈에서 모차르트와 베토벤 같은 음악의 거장들이 활동했던 걸까?

행복한 나라를 찾아서, 영적 위안을 찾아서 전 세계를 누볐던 에릭 와이너가 이번에는 ‘왜’ 창조적 천재가 특정 시기에, 특정 장소에서 풍성히 배출됐는가라는 의문에 대한 답을 찾아 나선다. 지금까지의 천재 논의가 개인의 자질 같은 ‘내면’에 집중됐다면, 『천재의 발상지를 찾아서』는 천재를 만든 ‘외부’ 요인을 주목한다. 천재들이 융성한 일곱 도시를 직접 걸으며 지리적, 문화적, 역사적 관점을 두루 아우르면서 하필 그 도시에서 왜 그토록 창의성이 폭발했는지를 도발적이면서도 유쾌하게 파헤친다.

“빌 브라이슨의 유머와 알랭 드 보통의 통찰력이 만났다”는 평을 들을 정도로 필력과 해박함을 두루 갖춘 그는 거듭해서 새로운 질문을 던지며 천재의 발상지를 살아가는 이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인다. 또한 천재에 대한 역사적 평가와 적절한 인용 등을 근거로 들며 한 도시가 어떻게 천재의 창조성을 진작했는지 분석할 뿐 아니라 창의력을 기르는 데 문화가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한 사회적 대화의 단초를 마련한다.

머리말. 골턴 상자와 함께 떠나는 모험
1장. 천재는 단순하다: 아테네
2장. 천재는 새롭지 않다: 항저우
3장. 천재는 값비싸다: 피렌체
4장. 천재는 실용적이다: 에든버러
5장. 천재는 뒤죽박죽이다: 콜카타
6장. 천재는 의도의 산물이 아니다: 음악도시 빈
7장. 천재는 전염된다: 소파 위의 빈
8장. 천재는 약하다: 실리콘밸리
후기. 빵 굽기와 파도타기
감사의 글
참고문헌

: · 와이너는 철학자이자 여행가이드이자 자기계발 전문가이자 배꼽도둑이다.
대니얼 길버트 (하버드 대학교 심리학 교수이자 <행복에 걸려 비틀거리다> 저자)
: · 『천재의 발상지를 찾아서』는 지성의 오디세이, 여행 일기, 코믹 소설을 하나로 버무린 책이다. 기발하고 독창적이고 속속들이 유쾌한 이 책은 에릭 와이너의 역대 최고 걸작이다.
애덤 그랜트 (펜실베이니아대학교 와튼스쿨 교수·《싱크 어게인》 저자)
: · 재미와 교훈을 한꺼번에 선사하는 책은 드물지만 에릭 와이너는 그 일을 다시 해냈다. 이 재기발랄한 탐험가는 시대를 통틀어 문화가 어떻게 창조성을 자극했는지에 대해 매혹적인 통찰을 제시한다.
월터 아이작슨 (베스트셀러 작가, 《스티스 잡스》 저자)
: · 왜 어떤 장소에서는 창조성이 저절로 분출할까? 아테네와 피렌체와 실리콘밸리의 비결은 무엇일까? 기발하고 재미있는 이 책은 문단마다 통찰이 담겼다. 역사와 지혜가 매혹적으로 뒤섞이고 다채로운 인물들이 등장하는 흥겨운 여행기.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8년 5월 25일자 '교양 새책'
 - 동아일보 2018년 5월 26일자 '책의 향기'

최근작 :<누구에게나 신이 필요한 순간이 있다>,<천재의 지도>,<행복의 지도> … 총 88종 (모두보기)
소개 :에릭 와이너는 철학적 여행가이자 회복중인 불평분자다.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행복의 지도』 『신을 찾아 떠난 여행』 『소크라테스 익스프레스』 등을 썼다. 오랜 기간 NPR 해외 특파원을 지냈으며 뉴욕타임스, 슬레이트, 쿼츠, 로스앤젤레스타임스, 포린폴리시, BBC, AFAR 등에 기고했다. 어떤 이유에서인지 워싱턴에서 아내와 딸, 강아지와 고양이와 함께 산다. 여러분의 창조성에 불씨를 당기는 장소가 있으면 다음 주소로 알려주기 바란다.
www.EricWeinerBooks.com
최근작 :<서울리뷰오브북스 5호>,<번역가 모모 씨의 일일> … 총 163종 (모두보기)
SNS ://www.facebook.com/howarewetolive
소개 :서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대학원 인지과학 협동과정을 수료했다. 컴퓨터 회사에서 번역 프로그램을 만들었으며 환경단체에서 일했다. ‘내가 깨끗해질수록 세상이 더러워진다’고 생각한다. 옮긴 책으로 『향모를 땋으며』 『숲에서 우주를 보다』 『나무의 노래』 『새의 감각』 『야생의 치유하는 소리』 『시간과 물에 대하여』 『노르웨이의 나무』 『우리가 세상을 이해하길 멈출 때』 『지구의 마지막 숲을 걷다』 등이 있다.

문학동네   
최근작 :<인성에 비해 잘 풀린 사람>,<온갖 열망이 온갖 실수가>,<나르치스와 골드문트>등 총 4,272종
대표분야 :일본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450,178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1위 (브랜드 지수 4,252,315점), 에세이 1위 (브랜드 지수 2,153,26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