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제14회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 대상 수상작. 저승사자가 부를 이름이 없어 삼백 년을 산 아이의 장례 날, 상주로 나선 여섯 동물들이 밤을 새워 나누는 이야기를 담은 동화이다. 1권에는 첫째 밤 구렁이 귀신, 둘째 밤 개 귀신, 셋째 밤 소 귀신이 들려주는 이야기가, 2권에는 넷째 밤 까치 귀신, 다섯째 밤 호랑이 귀신, 여섯째 밤 말 귀신이 들려주는 이야기가 실려 있다.

첫째 날 구렁이 귀신은 달걀 좋아하던 외동딸 이야기를 들려준다. 둘째 날 개 귀신은 시름시름 앓던 임금님의 개를 돌보던 꼬마 이야기, 셋째 날 소 귀신은 연날리기 좋아하는 아이가 구경한 연나라 이야기를 한다. 이처럼 동물 귀신들이 들려주는 각각의 이야기는 새로운 인물들이 등장해 펼치는 새로운 사건들로 구성되었다.

이야기를 듣다 보면 그 속의 어느 장면이 삼백이의 길고 긴 삶과 뜻하지 않게 맞닿아 있음을 알게 된다. 각각의 목숨들이 무수한 인연으로 얽혀 있는 곳이 바로 이 세상이라는 메시지를 절묘하게 반영한 구성이다. 능청스러운 유머와 해학으로 꽉 찬 문장은 무엇보다 유쾌하고 재미있다.

그림 작가는 이야기와 인물의 내면에 적극적으로 개입하여 장면마다, 캐릭터마다 고유한 감정의 결을 부여했다. 각 꼭지 말미마다 등장하는 만화 형식의 지면은 이야기 속에 숨은 삼백이의 정체를 효과적으로 폭로한다. 생동감 넘치는 묘사와 새로운 해석, 책장 곳곳에 깨알같이 숨겨 둔 재미는 어린이 독자들에게 시원한 웃음을 안겨 준다.

이야기의 시작 7
첫째 밤 - 둥기둥기 귀한 딸 구릿구릿 입내를 어찌할꼬 34
둘째 밤 - 개답게 놀고 개답게 먹으며 개 멋대로 살고 싶소 64
셋째 밤 - 오색매연 만세 연장군 만만세 94
작가의 말 - 몰래 온 쪽지 124

첫문장
옛날옛날에 이름 없는 아이가 살았어.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북스 2014년 1월 18일자 '화제의 신간'
 - 한겨레 신문 2014년 2월 9일자

수상 :2013년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 0 년 비룡소 스토리킹
최근작 :<이야기 귀신이 와르릉와르릉 2>,<이야기 귀신이 와르릉와르릉 1>,<건방이의 초강력 수련기 1~5 특별한정판 세트 - 전5권> … 총 41종 (모두보기)
소개 :1982년 충남 서천에서 태어나 공주교육대학교를 졸업하고 초등학교 교사로 일하고 있다. <삼백이의 칠일장> 시리즈 『얘야, 아무개야, 거시기야!』 『삼백이는 모르는 삼백이 이야기』로 제14회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 대상을 받았으며, 『건방이의 건방진 수련기』로 제2회 비룡소 스토리킹을 수상했다. 그동안 『콩이네 옆집이 수상하다!』 『아저씨, 진짜 변호사 맞아요?』 『첫사랑 쟁탈기』 『대박 쉽게 숙제하는 법』 『아기 너구리 키우는 법』 『도깨비 느티 서울 입성기』를 썼다.
최근작 :<집, 잘 가꾸는 법>,<우리는 집지킴이야!> … 총 108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에서 산업 디자인을 공부한 뒤 그래픽 디자이너로 일했습니다.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에서 라가치 상을 받았습니다.
그린 책으로 ‘삼백이의 칠일장’ 시리즈, 『글자동물원』, 『겁보 만보』,
『내기 대왕 오진구』, 『우리 집은 오팔리 305번지』, 『백점 백곰』,
『슈퍼 히어로의 똥 닦는 법』, 『탁구장의 사회생활』 등이 있습니다.

문학동네   
최근작 :<동경>,<폰타와 오늘의 산책 4>,<폰타와 오늘의 산책 3>등 총 4,312종
대표분야 :일본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452,932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1위 (브랜드 지수 4,292,996점), 에세이 1위 (브랜드 지수 2,168,29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