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전통문화 즐기기 시리즈 15권. 소과에 합격해 성균관 입학 자격을 얻은 한 유생이 수많은 성균관 유생들을 대표하여 등장해, 입학 날부터 대과 시험을 앞둔 어느 날까지 성균관에서의 나날을 생생하게 들려준다. 유생의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성균관이 세워진 이유, 성균관 건물의 쓰임새, 성균관 유생들의 학업과 생활상 등 성균관에 관한 모든 정보를 자연스레 알 수 있다.

이 책은 시간을 훌쩍 뛰어넘어 성균관의 옛 풍경을 둘러보고 성균관 곳곳에 깃든 우리 조상들의 숨결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책의 말미에는 왕세자의 입학례 풍경이 담긴 「왕세자입학도첩」을 실어 당시 풍경을 그려 볼 수 있게 했다. 또한 서당, 사학, 향교, 서원 등 조선의 교육 기관에 관한 자세한 설명과 그림, 사진이 들어 있어 독자들이 당시의 모습을 더욱 생생히 살펴볼 수 있다.

최근작 :<오늘의 힙합>,<통일 신라의 보물을 찾아서>,<뒤통수 좀 삐딱하면 어때> … 총 34종 (모두보기)
소개 :천천히 세상을 둘러보는 게 좋습니다. 내 친구 철이와 우야랑 발맞춰 걷는 게 좋습니다. 성균관대학교 아동학과를 졸업하고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에서 영화 연출을 공부했습니다. [레디, 액션! 우리 같이 영화 찍자]로 제11회 창비 ‘좋은 어린이책’ 원고 공모에서 기획 부문 대상을 받았습니다. 《햇빛과 바람이 정겨운 집, 우리 한옥》, 《왕세자의 입학식》, 《내 마음이 보일지도 몰라》, 《남극으로 가는 지하철》, 《뒤통수 좀 삐딱하면 어때》 같은 책을 썼습니다. 조금 느려도 단단하게, 설레고 재미있는 책을 만들고 싶습니다.
최근작 :<모두 모두 안녕하세요!>,<소곤소곤 태담동화>,<할머니의 할머니의 할머니의 옷> … 총 167종 (모두보기)
소개 :오늘은 누가 지은 어떤 밥을 누구와 함께 먹었나요? 밥 하나, 반찬 하나에 어떤 이야기가 녹아 있는지 궁금해졌습니다. 한 권 한 권 어린이책을 만들며 몰랐던 얘기들을 새록새록 알아 가는 것이 즐겁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모두 모두 안녕하세요!>가 있고, <초정리 편지> <남극곰> 등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최근작 :<한국식생활문화사>,<한국 음식문화사>,<조선시대 울릉도와 독도의 우리말 이름들> … 총 16종 (모두보기)
소개 :

김경화 (지은이)의 말
교육을 중요하게 생각했던 우리 조상들은 아주 오래전부터 학교를 세워 나라에 필요한 인재를 키워 냈어요. 특히 조선 시대에는 지금의 초등학교와 같은 서당에서부터 국립 대학교에 해당하는 성균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학교들이 있었지요. 『조선의 미래를 꿈꾼 인재들의 학교 성균관』은 조선 최고의 국립 교육 기관인 성균관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학교는 그 나라의 현재와 미래를 보여 주는 거울이라고 해요. 유생들을 따라 성균관 구석구석을 둘러보다 보면 우리 조상들이 무엇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어떤 나라를 만들고자 했는지 알 수 있을 거예요.작가의 말 중에서
정연식 (감수)의 말
성균관은 조선을 다스릴 관리 후보들의 능력을 키우고 품성을 가다듬는 곳이었습니다. 종묘를 나라에서 가장 높은 사당이라서 ‘태묘’라고 불렀듯, 성균관은 나라에서 가장 높은 교육 기관이므로 ‘태학’이라 불렀습니다. 여러분은 『조선의 미래를 꿈꾼 인재들의 학교 성균관』을 통해 조선왕조 500년 동안의 성균관 유생들의 생활 모습을 충분히 그려 볼 수 있습니다. 성균관 유생의 생활상을 지금의 자신과 비교해 보면서 즐거운 시간여행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문학동네   
최근작 :<[북토크] 김기태 <두 사람의 인터내셔널> 북토크>,<[북토크] 조해진 <빛과 멜로디> 북토크>,<문학동네 120호 - 2024.가을>등 총 4,324종
대표분야 :일본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467,773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1위 (브랜드 지수 4,394,726점), 에세이 1위 (브랜드 지수 2,193,70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