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센텀점] 서가 단면도
(0)

보름달문고 시리즈 48권. 감정을 느낄 줄 아는 ‘감정 로봇’이 개발되어 판매되는 2075년을 배경으로, 부모의 요구 사항에 따라 제품처럼 만들어진 아이 시우와 인간의 모자란 부분을 보완하고 심리 치료를 위해 생산된 감정 로봇 레오가 만나, 진짜 행복이 무엇인지 진짜 나는 누구인지 존엄성이란 무엇인지 그 답을 찾아가는 여정을 흥미로운 요소들을 장착하여 감동적으로 담아냈다.

“SF 작품이 속속 출간되고 있긴 하나 SF는 여전히 한국 어린이문학사에서 낯선 장르이다. 마니아적 성격으로 인해 한 치의 오차도 허용하지 않는 장르적 특성상 이만한 주제의식과 서술의 힘을 가진 작품을 쉬 만나기 어렵다.”는 평을 받으며 제12회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을 수상하였다.

인큐베이터 속에서 철저히 관리되고 기형적으로 자라나는 아이들, 감정과 의지, 꿈마저 저당 잡혀 살아가는 아이들에게 가한 무차별적 폭력뿐만 아니라 빠르게 진보하는 과학기술을 따라잡지 못하는 생명윤리의 문제, 너무나 폭력적이고 일방적인 인간중심적인 사고에도 따끔한 일침을 가하는 작품이다.

첫문장
"이곳은 김선 박사의 집 앞입니다. 국내외 기자와 취재 로봇, 무인 취재 헬기로 주변은 매우 혼잡합니다. 한국 최초의 맞춤형 아이로 태어나 유전공학의 새로운 장을 연 김선 박사. 그는 역대 노벨상 수상자 중 최연소 수상자가 되었습니다." 기자의 목소리가 취재 로봇을 통해 흘러나왔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2년 02월 04일 '140자로 보는 어린이 책'
 - 중앙일보(조인스닷컴) 2012년 02월 11일 '책꽂이'

수상 :2011년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
최근작 :<하라의 세계가 열리면>,<이번 생은 해피 어게인>,<우리가 만난 시간> … 총 15종 (모두보기)
소개 :2008년 『평화신문』 신춘문예에 소설이 당선되었고, 『열세 번째 아이』로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을 『맹준열 외 8인』으로 대산창작기금을 받았다. 쓴 책으로 『어느 날 그 애가』, 『내일은 바게트』, 『그 여름의 크리스마스』, 『우리가 만난 시간』 등이 있다.
최근작 :<내가 알던 것보다 사연이 많아! K-요괴 도감>,<책상, 잘 쓰는 법>,<콩콩, 톡톡 튀는 봄 여름 가을 겨울 일기> … 총 42종 (모두보기)
소개 :초등학교 땐 교과서 여백과 연습장에 그림을 그려 친구들에게 보여 주곤 했습니다.
어른이 된 지금, 그림으로 이야기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나의 엉뚱한 머리카락 연구≫, ≪책상, 잘 쓰는 법≫, ≪K-요괴 도감≫이 있으며, ≪지렁이 일기 예보≫, ≪열세 번째 아이≫, ≪엄마와 복숭아≫, ≪너의 특별한 점≫ 등 여러 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문학동네   
최근작 :<에브리맨 (리커버)>,<너무 시끄러운 고독 (리커버)>,<아침 그리고 저녁 (리커버)>등 총 4,326종
대표분야 :일본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468,078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1위 (브랜드 지수 4,397,611점), 에세이 1위 (브랜드 지수 2,194,48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