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연신내점] 서가 단면도
(0)

'세계문학전집' 91권. 20세기 미국문학사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소설. 불운과 역경에 맞선 한 늙은 어부의 숭고하고 인간적인 내면을 강렬한 이미지와 간결한 문체로 그려낸 작품이다. 작가 헤밍웨이의 원숙한 인생관 위에 독보적인 서사 기법과 문체가 훌륭하게 응축된 작품이라는 점에서 그의 필생의 걸작으로 꼽힌다.

<누구를 위하여 종은 울리나> 이후 헤밍웨이의 작가적 명성을 재확인시켜준 만년의 대표작이며, 1952년 작품이 처음 발표된 「라이프」지 9월호가 불과 이틀 만에 5백만 부 이상이 팔릴 정도로 큰 성공을 거두었다. 헤밍웨이에게 1953년 퓰리처상, 1954년 노벨문학상 수상의 영광을 안겨주었고. 오늘날까지 세계문학사에 불후의 명작으로 남아 독자들에게 큰 감동을 주고 있다.

쿠바 연안을 배경으로 거대한 물고기에 맞서 사투를 벌이는 늙은 어부 산티아고의 이야기이다. 멕시코 만류에서 홀로 고기잡이를 하는 노인은 84일째 고기를 잡지 못하다가, 사투 끝에 거대한 물고기를 잡는 데 성공한다. 물고기를 밧줄에 묶어 뱃전에 나란히 매달고 집으로 돌아가려고 하지만 피 냄새를 맡은 상어들의 공격을 받는다. 몇 차례의 싸움 끝에 간신히 상어를 물리친 노인은 결국 머리와 뼈만 앙상하게 남은 물고기 잔해를 끌고 집으로 돌아온다.

헤밍웨이가 실제로 쿠바의 수도 아바나 근처에서 청새치 낚시를 하며 구상한 이 단순하고 짧은 이야기는 감정을 절제한 짤막한 대화와 독백만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구성은 시적 함의와 상징성을 조성하는 데 크게 기여할 뿐만 아니라 감정과 수식이 담긴 어떤 묘사보다 더 극명하고 생생하게 노인이 처한 현실과 상황을 잘 보여준다.

노인과 바다

해설 | 인간 존엄에 대한 감동적 서사 135
어니스트 헤밍웨이 연보 147

: 헤밍웨이가 쓴 최고의 이야기. 이보다 더 좋을 수도, 이것과 다르게 쓸 수도 없는 아름다운 걸작.
버지니아 울프 (소설가, 비평가)
: 그는 솔직하다. 기량도 대단하다. 자신이 원하는 자리에 정확한 단어를 배치한다.
: 바다 위에서 삶과 죽음을 연주하는 장엄한 교향곡
: 코히마르에서 만난 노인과 바다
이현우 (서평가,『로쟈의 인문학 서재』 저자)
: 노인과 청새치의 존재 증명 투쟁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수상 :1954년 노벨문학상, 1954년 퓰리처상, 1953년 노벨문학상, 1953년 퓰리처상
최근작 :<필사의 힘 : 헤밍웨이처럼, 노인과 바다 따라쓰기>,<헤밍웨이, 글쓰기의 발견>,<단계 영어 : 노인과 바다 Level 4-5> … 총 114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찰스 디킨즈의 『위대한 유산』 꼼꼼히 읽기>,<어딘 듯 한편에>,<SELECTED English Short Stories> … 총 27종 (모두보기)
소개 :1961년 전북 군산에서 태어났다.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 및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국민대학교 영어영문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저서로 『찰스 디킨즈 소설 강의』가 있으며, 역서로 『위대한 유산』, 『올리버 트위스트』, 『노인과 바다』, 『채털리 부인의 연인』, 『라셀라스』 등이 있다.

문학동네   
최근작 :<인성에 비해 잘 풀린 사람>,<온갖 열망이 온갖 실수가>,<나르치스와 골드문트>등 총 4,272종
대표분야 :일본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450,178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1위 (브랜드 지수 4,252,315점), 에세이 1위 (브랜드 지수 2,153,260점)